총체적 국가안전관 견지
2019-12-07 14:53:17

국가안전은 국정안정의 중요한 초석이고 국가안전을 수호하는 것은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의 근본리익을 위해서이다.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이라는 중국의 꿈을 실현하고 인민의 안거락업을 보장하는 데서 국가안전은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

2014년 4월 15일, 습근평 총서기는 중앙국가안전위원회 제1차 회의를 소집, 사회하고 중요연설을 발표했다. 그는 국가 안전정세 변화의 새로운 특점, 새로운 추세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총체적 국가안전관을 견지하며 중국특색의 국가안전의 길로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19차 당대회에서는 총체적 국가안전관을 견지하는 것을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를 견지하고 발전시키는 기본방략에 포함시키고 당규약에 써넣었다. 19차 당대회 보고는 총체적 국가안전관을 견지함에 있어서 국가리익이 최고의 리익이라는 것을 견지하고 인민안전을 취지로, 정치안전을 기본으로 삼으며 외부안전과 내부안전, 국토안전과 국민안전, 전통 안전과 비전통 안전, 자체 안전과 공동 안전을 통일적으로 계획하고 국가 안전제도 체계를 보완하고 국가 안전능력 건설을 강화하여 국가 주권, 안전, 발전 리익을 견결히 수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총체적 국가안전관을 견지하는 것은 많은 새로운 력사적 특징을 가지는 위대한 투쟁을 진행하는 새로운 요구에 부응하였고 국가안전에 대한 인민들의 새로운 기대에 호응하였으며 발전, 변화하는 세계의 새로운 추세에 순응하였다.

‘편안한 시기에 위험할 때의 일을 잊어서는 안되고 생존할 때 멸망하는 것을 잊어서는 안되며 평화시기에 전쟁시기를 잊어서는 안된다.’ 18차 당대회 이래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은 국가안전사업에 깊은 중시를 돌리고 중앙국가안전위원회를 설립하였으며 총체적 안전관을 제기하고 국가안전 전략방침과 총체적 포치를 명확히 하였으며 국가안전사업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추동했다. 

신화통신

주소:중국 길림성 연길시 신화가 2호 (中国 吉林省 延吉市 新华街 2号)
Tel: +86-433-251-3100 | Email: webmaster@iybr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