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주 네티즌 및 인터넷 종사자들에게 보내는 편지
2020-02-29 15:04:21

전 주 광범한 네티즌과 인터넷 종사자들:

목전, 우리 주 신종 코로나 페염 전염병 예방통제사업은 관건적인 시기에 들어섰다. 전염병 예방통제 저격전에서 승리를 거두기 위해 전 주 인민들은 일심전력으로 전염병 예방통제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련합 예방통제에 나서 전염병 확산을 효과적으로 제지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일부 네티즌과 1인 미디어 종사자들은 규정을 위반하고 확인되지 않은 정보와 내용을 전파하여 불량한 사회적 영향을 조성하고 있다. "중화인민공화국 인터넷안전법", "인터넷정보봉사 관리방법", "인터넷 사용자 위챗공중계정 정보봉사 관리규정", "인터넷 단체방 정보봉사 관리규정"등 법률법규에 따라 전 주 광범한 네티즌과 인터넷 종사자들은 자각적으로 법률법규를 준수하고 공공질서와 미풍량속을 따르며 사회적 책임감을 확실히 증강하여 다음과 같은 규정을 준수하기 바란다.

1. 법률법규를 준수하고 앞다투어 청명한 인터넷 환경의 수호자로 되여야 한다. 인터넷도 법외의 공간이 아니라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각 인터넷사이트, 뉴미디어, 1인 미디어 종사자와 광범한 네티즌들은 법률법규를 준수하고 권위부문의 권한을 수여받지 않은 정보를 사사로이 제작, 발표해서는 안된다. 네트워크그룹 개설자나 관리자는 관리책임을 참답게 리행하여 단체방내 인터넷 행위와 정보발표를 규범화해야 한다. 또한 전염병 발생에 관한 의제를 사사로이 설정해서는 안되고 개인 프라이버시와 관련된 정보를 함부로 퍼뜨려서도 안되며 헛소문을 믿지도 퍼뜨리지도 말아야 하고 맹목적으로 남의 의견을 따르거나 단장취의(断章取义)해서는 안된다. 비과학적이고 사실이 아니며 비문명한 의견에 대해서는 자각적으로 반박해야 하며 인터넷사이트와 공중계정, 위챗 단체방 등 각종 네트워크 플랫폼에 규정을 위반했거나 사실이 아닌 정보를 게시하지 말아야 한다.

2. 전염병 예방통제요구를 준수하고 자각적으로 전염병 예방통제 저격전의 실천자가 되여야 한다. 광범한 네티즌들은 단결하여  국가와 성, 주에서 전염병 예방통제에 관해 발표한 각항 규정 요구를 엄격히 준수하고 일심협력하여 전염병에 대처해야 한다. 가급적 외출을 적게 하고 마스크를 착용하며 손을 자주 씻고 소독하며 실내 통풍을 자주 하고 모임을 하지 말며 인터넷을 통해 사회활동을 진행하여 교차감염 위험을 줄여야 한다.

3. 전파질서를 준수하고 인터넷에서 긍정적 에너지를 전파하는 전파자가 되여야 한다. 각 사이트, 뉴미디어, 1인 미디어 종사자와 광범한 네티즌들은 자률의식을 강화하고 권위부문, 주류 매체에서 발표한 전염병 예방통제 과학지식을 적극적으로 전파해야 한다. 전 주 상하에서 힘을 합쳐 전염병에 맞서 싸우는 조치와 행동, 효과와 선진모범을 대대적으로 선전하여 전 주 여러민족 군중이 전염병을 이겨낼 수 있다는 신심과 결심을 응집해야 한다.

전 주 광범한 네티즌과 인터넷 종사자들은 "3가지 준수, 3가지 쟁취"모범이 되여야 한다. 국가 법률 법규와 전염병 예방통제 요구를 위반할 경우 인터넷정보부문은 공안부문과 함께 법에 따라 엄격히 조사처리하고 관련 책임을 추궁할 것이다.

우리 모두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함께 손잡고 한마음이 되여 전염병 예방통제 저격전에서 승리를 거두기 위해 기여하자!

연변주당위 인터넷정보판공실

2020년2월 28일


주소:중국 길림성 연길시 신화가 2호 (中国 吉林省 延吉市 新华街 2号)
Tel: +86-433-251-3100 | Email: webmaster@iybr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