년초부터 연변주에서는 경영환경 개선, 융자난 해결, 봉사수준 지속 제고 등 여러가지 조치를 병행해 민영경제의 발전을 가속화하고 있다.선전 및 양성을 강화하기 위해 연변주에서는 기업가 활동의 날을 제정하고 전문가를 초청해 법률전문학습양성을 진행해 ‘중화인민공화국 중소기업 촉진법’, ‘길림성 중소기업발전 촉진 조례’, ‘연변주 기업및경영자권익보호 조례’를 중점적으로 선전 및 관철했으며 관련 매체에 ‘민영경제발전 심층적 추진 관련 정책 해설’ 전문란을 마련해 국가와 성의 민영기업부축 정책을 선전했다.
“주당위, 주정부에서 ‘연변주 투자유치 우대정책 관련 지도의견’(이하 ‘의견’으로 략칭)을 연구, 출범한 것은 산업발전 실제에 토대해 정책우세를 뚜렷이 하고 명확한 목표를 갖고 투자유치 사업을 전개하려는 것이다. 이는 필연코 새로운 형세에서 우리 주 투자유치 강도를 높이고 산업의 쾌속적인 발전을 촉진하며 연변의 전면진흥, 전방위적 진흥을 다그쳐 추동하는 데 적극적이고 심원한 영향을 일으키게 될 것이다.” 일전 주상무국 국장 정승우는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투자유치는 고품질 발전을 추동하고 신구에너지 전환을 실현하는 가장 중요한 버팀목이며 량호한 상업운영 환경은 이 버팀목을 지키는 버팀목이다. ‘연변주 투자유치 우대정책 관련 지도의견’(이하 ‘의견’으로 략칭)은 이미 반포, 실시되고 있고 주당위, 주정부는 가장 큰 성의와 가장 큰 우대조건으로 자금, 대상, 인재, 기업 등에 기회를 내주었다. 이는 우리들로 하여금 상업운영 환경을 일층 최적화하고 연변의 영향을 확대하며 연변의 형상을 제고하고 ‘의견’의 효과를 석방시켜 이 정책 우대가 연변경제 전형승급의 동력엔진으로 되게 해야 한다.
​정책제정도 중요하지만 정책시달은 더욱 중요하다. 주당위, 주정부가 출범한 ‘연변주 투자유치 우대정책 관련 지도의견’(이하 ‘의견’으로 략칭)은 우리 주 투자유치 사업에 새로운 활력을 주입했다. ‘의견’을 잘 관철, 시달하고 투자유치사업을 잘하려면 반드시 실제적이고 강력한 조치를 취하고 변함없이 강력히 추진하며 실효를 틀어쥐여 우리 주 투자유치 사업을 새로운 단계로 힘껏 추동해야 한다.
‘연변주 투자유치 우대정책 관련 지도의견’이 5월 14일에 정식으로 발표, 실시되였다. 주당위, 주정부는 산업발전의 실제에 립각하여 우대강도가 더욱 크고 내용이 더욱 전면적인 정책 우대를 출범함으로써 자금, 대상, 인재, 기업을 향해 ‘감람나무가지’를 건넸다.
5월 14일, 주당위, 주정부에서 발포해 실시한 ‘연변주 투자유치 우대정책 관련 지도의견’(이하 ‘의견’으로 략칭)은 정책이 정밀하고 조치가 전면적이여서 주 직속 해당 부문의 강렬한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각 현, 시당위와 인민정부, 연룡도신구역, 주위 각 부, 위원회, 판공실(室), 주정부 각 위원회, 판공실, 국, 각 인민단체에게:국가와 성의 개발구개혁과 혁신발전을 촉진할 데 관한 결책포치와 해당 문건정신을 심층 관철, 시달하고 증량을 인입하고 기존량을 활성화하며 총량을 확대하고 품질을 제고하며 전 주 개발구(경제합작구, 공업집중구, 종합보세구, 문화관광구 포함, 이하 ‘개발구’로 통칭)를 새시대 연변진흥의 ‘개혁 선줄군, 개방 최전선, 혁신 주목점, 발전 새 동력’으로 건설하고저 실제와 결부해 전 주 개발구개혁과 혁신발전을 촉진할 데 대해 아래와 같은 의견을 제기한다.
주소:중국 길림성 연길시 신화가 2호 (中国 吉林省 延吉市 新华街 2号)
Tel: +86-433-251-3100 | Email: webmaster@iybr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