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중국은 서아시아와 북아프리카 지역 국가와 화상회의를 열고 중국의 코로나19 방역 경험을 공유하고 교류했다. 수리아와 레바논, 토이기, 쿠웨이트 등 서아시아와 북아프리카 지역 18개국의 보건 전문가와 정부 관료들이 회의에 참석했다.
26일 저녁, 습근평 중국 국가주석이 북경에서 코로나19 대응 20개국 (G20) 특별 화상 정상회의에 참석해 제하의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26일, 20개국(G20)이 글로벌 경제에 5조딸라 자금 투입을 포함해, G20이 신속하고 강력한 조치로 코로나19 및 그 영향에 대응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29일 발표한 최신 데이터에 의하면 코로나19로 인한 전세계 사망자가 3만명을 초과했다.
최근 부분적 외국 정당 정계 요인들이 중공중앙 대외련락부에 전보와 편지를 보내 전염병 예방, 통제 경험과 조치를 편지에 담아 공유하고 제때에 기타 나라를 지원한 중국공산당에 사의를 표하고 중국의 전염병 퇴치 경험은 세계 각국에 중요한 참조 가치를 제공하였으며 중국을 먹칠하려는 개별 나라의 계략은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고 표했다.
30일,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국무원 총리이며 중앙 신종 코로나페염 전염병 대처 사업 지도소조 조장인 리극강이 지도소조 회의를 사회, 소집했다.
30일, 기자가 국가위생건강위원회에서 입수한 데 따르면 3월 29일 0시부터 24시까지 31개 성(자치구, 직할시)과 신강생산건설병퇀에서 보고된 신규 확진병례는 31건으로 그중 경외 류입성 병례가 30건이였고 본토 병례가 1건(감숙 1건)이였다. 신규 사망병례는 4건(호북 4건)이고 신규 의심병례는 17건이였으며 모두 경외 류입성 병례였다.
최근 전염병 예방, 통제 정세가 지속적으로 호전됨에 따라 많은 료식업기구들이 점차 영업을 회복하고 있다. 그럼 소비자들은 줄을 서고 식사하는 과정에서 어떻게 자신을 보호해야 할가?
27일 아침 7시 반경, 공유연은 사업일군들과 함께 사회구역 건물 내부를 꼼꼼히 소독한 후 8시부터 사회구역 격자인원으로부터 격리인원들의 상황을 일일이 확인하는 것으로 하루 일과를 시작했다.
공안부는 일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통제 기간 대중들의 증서 수속을 편리화하고 기업의 업무 복귀와 생산 재개를 도우며 기업 비상사태를 신속하게 처리하는 등 여러가지 면의 치안관리 사업을 잘해 대중과 기업에 편리를 도모해줄 데 관한 15가지 조치를 출범했다.
28일, 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페염 전염병 예방통제 사업 지도소조는 주정무중심에서 제5차 소식공개회를 마련했다.소식공개회에서 연길시 관련 책임자가 새로 추가된 1건의 경외 류입 확진병례 관련 정황을 통보하고 주 전염병 예방통제 사업 지도소조 책임자가 최근 전 주 경외 전염병 류입 예방, 통제 사업 정황과 청명절기간의 관련 사업 배치를 통보했으며 기자들의 질문에 해답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페염 전염병은 모두에게 경종을 울렸다. 공공위생사건 앞에서 그 누구도 자신만 생각하고 집단을 생각하지 않아서는 안되며 오직 개체의 책임을 다져야만 집단방선을 든든히 구축할 수 있다. 전염병은 위기인 동시에 사회문명을 제고하고 공중의 건강소양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우리 모두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고 사소한 일부터 하고 세부적인 것으로부터 하며 자신부터 하고 솔선수범하여 문명하고 건강한 생활방식을 자각적으로 양성함으로써 전민의 건강과 초요사회 전면 실현에 공헌을 해야 한다.
호언장담은 없었다. 륙금송은 자진해서 가장 위험한 임무를 짊어졌다. 그는 병원의 전문 의료일군이 아니다. 하지만 밤낮이 따로 없이 지령을 받으면 곧바로 현장에 이르러 위험을 감내하면서 의심병례 그리고 확진병례와 밀접한 접촉을 한 사람들을 제때에 이송했다.
27일, 주장 김수호는 연길시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페염 전염병 예방, 통제 사업을 조사연구하고 일선의 사업일군을 위문했다.
27일, 연길시택시업종공회의 50여명 택시운전수들이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혈액 부족에 힘을 보태고저 헌혈에 동참했다.최근에 연길시택시업종공회에서는 공회조직의 사회책임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인도, 박애, 기여’의 적십자정신을 고양하여 사랑으로 생명을 구하는 나눔을 선도해왔다.“의료일군들처럼 전염병 퇴치 최전선에서 사투를 벌릴 수는 없지만 일선의 택시운전사들도 사회를 위해 응분의 기여를 하련다.”
주소:중국 길림성 연길시 신화가 2호 (中国 吉林省 延吉市 新华街 2号)
Tel: +86-433-251-3100 | Email: webmaster@iybr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