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공중앙 총서기, 국가주석, 중앙군사위원회 주석 습근평은 2015년 길림성을 시찰하는 기간에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관건 분야를 단단히 둘러싸고 개혁을 잘 계획하고 빠르면서 안정적으로 나아가야지 기다리고 관망하다가 개혁의 기회를 놓치고 개혁의 진척을 지연시켜서는 안된다.” 5년간, 연변의 여러 민족 간부군중들은 총서기의 친절한 당부를 아로새기고 주당위의 든든한 령도하에 중앙과 성당위의 개혁 결책, 포치를 참답게 관철, 시달했다. 상부설계를 통솔로 하고 경제체제 개혁을 중점으로 하며 공급측 구조성 개혁을 주선으로, 우리 주의 발전을 제약하는 체제기제문제, 연변의 특색이 있는 혁신적인 개혁사항, 군중이 해결을 바라는 민생 개혁 사항에 초점을 맞춰 난관을 극복하고 정밀하게 대책을 세웠는데 제반 개혁은 빠르면서 안정적이고 여러 면에서 돌파를 이룩하며 깊이있게 추진되는 좋은 국면을 보였고 개혁의 혜택을 부단히 방출했다.
22일, 전 성 인대 ‘시(주), 현(시, 구)인대 상무위원회와의 련계를 강화할 데 관한 길림성인대 상무위원회 의견’ 시달 정황 좌담회가 훈춘시에서 소집되였다. 회의는 지방 인대 사업을 강화할 데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지시 정신을 깊이 학습, 관철하고 지방 각급 인대의 련계를 더한층 밀접히 하며 지방 인대의 사업경험을 충분히 교류하고 더욱 강대한 합력을 형성하도록 추동하며 우리 성 인대사업의 전반적인 수준을 제고하는 데 취지를 뒀다. 성인대 상무위원회 당조서기이며 상무부주임인 김진길이 회의를 사회하고 연설했다. 주인대 상무위원회 당조서기이며 주임인 강호권이 회의에 참가했다.
27일, 전 성 지도간부 회의가 장춘에서 소집됐다. 회의는 습근평 총서기가 길림성을 시찰할 때 한 중요연설과 중요지시 정신을 전달, 학습하고 학습선전, 관철시달 사업을 전면 포치했으며 전 성 상하가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연설과 중요지시 정신을 학습, 관철하는 열기를 불러일으키도록 동원함으로써 총서기의 중요연설, 중요지시 정신이 길림성에서 뿌리를 내리고 열매를 맺도록 했다. 성당위 서기 바인초루가 회의를 사회하고 연설을 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주소:중국 길림성 연길시 신화가 2호 (中国 吉林省 延吉市 新华街 2号)
Tel: +86-433-251-3100 | Email: webmaster@iybr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