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신화통신] 중앙경제사업회의가 12월 16일부터 18일까지 북경에서 개최되였다.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위 주석인 습근평,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국무원 총리인 리극강,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들인 률전서, 왕양, 왕호녕, 조락제, 한정이 회의에 참석했다.
[북경=신화통신] 국무원 총리 리극강이 1일 국무원 상무회의를 소집, 주재하고 역내 포괄적 경제동반자관계 협정의 효력발생과 관련한 사업을 잘하며 자유무역을 수호하고 협력상생의 새로운 공간을 확대할 데 대해 포치하였으며 를 통과했다.
[북경=신화통신] 중공중앙 정치국은 11월 30일 오후 우리 나라 지적재산권 보호 사업을 강화할 데 대하여 제25차 집단학습을 진행했다.
11월 30일, 주공안국, 주시장감독관리국, 주연초전매국은 공동으로 연길시 인민체육장에서 가짜 저질 제품들을 집중적으로 소각했다.
25일, 주과학기술국, 연변대학 과학기술처와 연길고신기술산업개발구 관리위원회에서 주최하고 동북아(연변)과학기술대시장에서 주관한 제1회 전 주 과학기술발전계획 학교-기업 합작 전문 조인식 및 연변대학 과학기술성과 설명회가 연길에서 있었다.
[제네바=신화통신] 유엔무역개발회의가 16일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이 지역내 각 구성원 간 및 기타 지역 경제체의 지역내 외국인직접투자(FDI) 증가를 크게 촉진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제3회 중국국제수입박람회 개막식이 4일 저녁 상해에서 거행됐다. 국가주석 습근평이 화상방식으로 기조연설을 발표하여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전염병이 세계경제에 가져다주는 불안정성, 불확정성 요소가 늘어나고 있으나 중국의 개방 확대 발걸음은 여전히 빨라지고 있으며 각국이 개방과 협력을 지향하는 추세에는 변함이 없다. 각국은 손잡고 협력상생하고 공동으로 담당하며 공동으로 관리하는 공동 개방을 추진하는 데 진력해야 한다. 중국은 개방, 협력, 단결, 상생의 신념으로 확고부동하게 개방을 전면 확대하고 세계와 시장기회를 공유하며 중국시장을 세계의 시장, 공유의 시장, 모두의 시장으로 되게 하여 세계경제의 회복을 추진하고 국제사회에 더 많은 긍정에너지를 주입할 것이다.
[해구=신화통신] 해남성상무청에서 입수한 데 의하면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해남 서비스무역 수출입총액은 128억 3300만원에 달했으며 그중 신흥 서비스무역 수출입액은 동기 대비 76.46% 성장하여 서비스무역 수출 총액의 50% 이상을 차지했다.
22일, 기타 종합보세구로부터 전입(转入)된 첫 다국경전자상거래 화물이 훈춘종합보세구에 도착했다. 로씨야에서 수입한 소고기통졸임인 이 화물은 훈춘종합보세구에서 완성한 첫 ‘1210’ 다국경전자상거래 소매수입상품 업무이다.
​애심켐(Asymchem, 凯莱英)의약집단 부총재이며 길림애심켐의약화학유한회사 리사장인 수리국(49세)은 회사의 전반 운영 관리 중책을 떠멘 이후 친환경 제약 리념을 기업의 생산 과정에 도입하고 직원들을 인솔하여 의약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여 선후하여 돈화시 ‘강시부민 특등공신’과 주‘특등로력모범’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장춘=신화통신] 길림성 장춘시의 기업들은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상품을 주문하듯이 ‘혁신카드’로 과학기술 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다.
[북경=신화통신] 북경시원림록화국이 15일 2020년 국경절 천안문광장 및 장안거리 연선의 화훼 배치방안을 공개했다.
최근, 세계지적재산권기구가 발표한 ‘2020년 세계혁신지수(GII)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은 올해 전세계 131개 경제체 혁신지수 순위에서 지난해와 같은 14위를 유지했다.
[북경=신화통신]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은 24일 오후 중남해에서 경제, 사회 분야의 전문가 좌담회를 주재하고 중요연설을 발표했다.
[북경=신화통신] 일전에 국무원은 ‘새 시기 집적회로산업과 소프트웨어산업의 고품질 발전을 촉진할 데 관한 약간한 정책’(이하 ‘약간한 정책’으로 략칭)을 인쇄발부했다.
주소:중국 길림성 연길시 신화가 2호 (中国 吉林省 延吉市 新华街 2号)
Tel: +86-433-251-3100 | Email: webmaster@iybr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