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소인수학급교육리론과 실천》발행

  • 2009-03-26 16:56:24
우리 주 첫 소인수학급교육전문강습독본—《소인수학급교육리론과 실천》이 일전에 발간되여 전 주 소인수학급교육교장양성반에서 발행식을 가졌다.

소인수학급교육은 당면 우리 주 조선족교육에서 추진하는 "질+특색"발전모식의 일환이다. "질"이란 소인수학급교육의 실시, "특색"이란 민족문화의 건설을 뜻하고있다. 주교육국 황룡석국장은 소인수학급교육실시를 단순한 교육개혁으로 볼것이 아니라 조선족교육이 재도약하는 유일한 출로와 한차례의 교육혁명으로 보아도 과언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소인수학급교육의 실시에서 교육시설보다는 교원양성문제가 더 요긴하다. 하여 교원양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주교육국에서는 조선족교육연구에 조예가 깊은 리천민주임에게 위임하여 《소인수학급교육리론과 실천》저서를 펴내게 되였다. 리천민주임은 지난해 4월부터 반년간의 노력을 들여 45만자의 원고를 탈고했으며 그 과정에 우리 주 첫 소인수학급교육양성기지로 명명된 연길시 연신소학교 박송원교장을 비롯하여 권정옥, 윤금옥 등이 편찬사업에 동조했다.

이 책은 소인수학급교육에서 제창하는 교육사상과 수업리념, 개방교육과 수행성평가 및 덕육론, 교원론, 수업론, 학습론과 환경론으로 소인수학급교육의 완정한 체계가 이루어졌다.

주교육국에서는 이 책은 당면 우리 주 조선족교육 소인수학급교육의 필독서라고 하면서 조선족학교 교원마다 소인수학급교육에 관한 체계적인 학습을 거칠것을 요구했다.


( 金日福)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