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우리 주 제3회 독서절 다양한 활동 펼쳐

  • 2009-08-05 15:39:47


우리 주 제3회 독서절이 4월 23일 가동된이래 독서절조직위원회의 배치에 따라 다채로운 활동들을 펼쳐가고있다. 광범한 독자들에게 내용이 건전하고 가독성이 강한 도서목록 100여종과 청소년들이 즐겨읽는 도서 30여종, 우수한 전자출판물 20여종을 추천하여 주내 각 신화서점들에서 우대가격으로 판매하게 하여 독자들에게 편리를 도모해주었다.
전 주 중소학교 학생들의 독서를 독려하기 위해 조직위원회는 일련의 독서교육활동을 진행하였고 또 전 주범위내에서 100여호의 가정을 《독서가정》으로 평의하고 표창하였으며 통일적으로 간판도 걸어주었다. 이와 동시에 조직위원회는 주내 각 기층단위들에서 《도서기증으로 사랑의 마음 전하기》활동을 벌리고 기증받은 책, 잡지, 음향제품 등을 사회구역, 농촌, 부대, 학교, 기업 등에 보내주었고 도시와 농촌 류동도서실을 매개물로 도시와 농촌 어린이들이 서로 좋은 책 돌려읽기활동을 벌려 농촌어린이들이 무료로 우수도서를 읽을 기회를 마련해주었다.

이번 독서절은 활동내용이 다채롭고 형식이 다양한데 전 2회에서는 없었던것으로 알려졌다. 대학에서는 독서보고회, 전문가, 학자독서강좌, 우수한 영화 및 드라마 감상, 대학생독서정황조사, 우수응모작품발표 및 책을 돌려가며 바꾸어 읽기 등 활동을 진행하여 좋은 효과를 보았다. 그리고 두만강독서론단, 책 읽기응모, 독서사랑 조국사랑지식경연, 신화서점컵독서로 뜻 키우기응모, 과학적발전관전문론단 등을 벌렸을뿐만아니라 종업원도서실, 사회구역도서실 꾸리기, 어린이들과 함께 하는 독서 및 독후감평의활동도 가져 독서절활동을 고조에로 끌어올리고있다.

본지종합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