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우리 신변의 공산당원들》

  • 2012-06-11 09:40:58

중국공산당 창건 90돐 헌례도서가운데 하나인 《우리 신변의 공산당원들》(연변인민출판사)은 우리 신변에서 흔히 볼수 있는 112명의 당원에 대한 이야기를 통하여 연변에 뿌리박고 드높은 책임감과 사업에 대한 불타는 열정으로 자신을 헌신하는 중국공산당원들의 생동한 모습을 그려내고있다.

이들속에는 대중들을 이끌고 사업해나가는 지도자가 있는가 하면 평범한 일터에서 묵묵히 자신을 불태우며 다른이들을 위해 복무하는 우수한 사업일군도 있으며 범죄자들과 싸워 나라의 안정을 지키는 수호신이 있는가 하면 자신의 장끼로 사람들에게 인생의 희로애락을 알리는 예술인도 있으며 무한한 충성심으로 일생을 당의 리념실천에 바친 로세대혁명가가 있는가 하면 당의 사업에 자신의 지혜와 열정을 쏟아붓는 나젊은 보통당원들도 있다. 이들의 리력이나 궤적을 살펴보면 모두 인민들속에서 나왔고 언제나 인민들과 함께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이 책은 이런 공산당원들의 선진성을 독자들에게 생생하게 펼쳐보인다는 점에서 가늠할수 없는 무게와 의미를 가지고있다.

주당위 상무위원이며 선전부 부장인 리흥국은 책의 머리말에 “연변이란 자랑찬 고장에서 배출된 112명의 우수한 공산당원이 우뚝 솟은 장백산마냥 우리의 곁을 지켜주고있다는 그 자체가 감격스럽다. 이들은 영원히 우리와 함께 있으며 새 연변의 건설에 힘다할것이다”라고 적었다.

편자들은 수많은 답사와 취재, 정리와 기록을 거쳐 48만자의 편폭속에 우리 당, 인민의 하나하나의 훌륭한 당원을 그려냈다.

리련화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