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제10회 독서왕, 독서모범가정, 독서지도모범교원 표창대회 개최

  • 2012-11-01 13:50:26

28일, 제6회 연변독서절 계렬행사의 일환인 제10회 독서왕, 독서모범가정, 독서지도모범교원 표창대회가 연길에서 있었다. 지난 한해동안 청소년 독서운동을 총화하고 독서운동가운데서 용솟음쳐나온 독서모범을 격려하여 독서운동을 더욱 높은 차원으로 밀어주기 위해 펼쳐진 이번 표창활동은 연변독서절위원회에서 주최하고 연변독서협회, 연변조선문독서사협회, 연변청소년문화진흥회에서 주관했다.

최측은 중소학생 독서학교를 꾸리고 독후감쓰기 잔치와 어린이 시화전, 동시인작품전을 벌리고 청소년을 위한 우리 민족 위인전을 출간하며 “자치주 성립 경축의 노래”비를 세우는 등 각종 독서문화행사를 적극 추진하면서 독서왕, 독서모범가정, 독서지도모범교원의 산생과 평의에 량호한 환경을 마련해왔다. 올 4월에 가동돼서 9월부터 추천재료를 접수, 전 주 여러 중소학교로부터 450여건에 달하는 자료를 추천받았다.

평의를 거쳐 화룡시신동소학교 임혜정 등 13명의 학생이 독서왕으로, 연길시공원소학교 황소운 등 126명의 학생이 독서우수로, 도문시제2소학교 오유건학생의 가정 등 5개 가정이 독서모범가정으로, 안도현조선족학교 장동수학생의 가정 등 14개 가정이 독서우수가정으로 연길시제10중학교 채화 등 7명의 교원이 독서지도모범교원으로, 룡정시북안소학교 리향옥 등 10명의 교원이 독서지도우수교원으로 선정됐다.

리련화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