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중국 저가락형제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서 수상

  • 2014-12-01 15:48:32

제42회 아메리칸 뮤직어워드에서 중국의 저가락형제가 “작은 사과(小苹果)”로 “올해의 국제의 노래”상을 수상했다.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의 각 종 상은 팬들의 투표로 선정되는 세계적으로 가장 큰 규모에서 투표로 평의되는 상이다. 지난 11월 23일에 있은 시상식에서 저가락형제는 처음으로 미국 관중들에게 “작은 사과”를 선보였다.

저가락형제는 “작은 사과”로 2014년 중국음악게를 휩쓴 반면 질의도 많이 받았다. 선률이 새롭고 명쾌하며 가사가 입에 잘 오르는것이 이 노래의 특징이며 괴상한 장면을 배경으로 완성한 MV는 발표되자마자 부단히 조회수를 갱신했으며 지금까지 중국의 동영상 및 음악사이트에서 그 조회수가 8.2억차를 초과했고 동영상사이트인 유쿠와 투더우(土豆)에서도 1.65억에 달하는 네티즌들이 감상했다. 심지어 중국인민해방군은 군영판의 “작은 사과”로 징병홍보동영상을 제작했다.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의 저가락형제의 공연은 중국류행음악이 처음으로 국제음악무대에서 선보인것으로 중국의 문화와 음악을 선전함과 동시에 국제에서 중국의 강인한 의미지를 연화시키는데도 의의가 있다. 또한 중국의 음악팬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보다 많은 중국의 류행음악과 류행가수가 세계무대에로 나가 중국의 문화연실력을 보여주기를 희망했다.

최근에는 한국 걸그룹 이 “작은 사과”를 ”“리틀 애플”로 리메이크해 불러 인기를 모으고있다.

한편 1973년에 설립된 아메리칸 뮤직어워드는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음악시상식의 하나로 그래미 어워드, 빌보브 뮤직 어워드와 함께 미국 3대시상식으로 불리운다. 그중에서도 소비자가 투표하여 선출하는 아메리칸 어워드는 주류음악의 상업지표를 가장 잘 대표한 시상식으로 알려져있다.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