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성형수술전, 반드시 알아야 할것은

  • 2015-09-27 12:10:25

성형수술의 비약적인 발전에 따라 간단한 주사시술부터 회복기간이 필요한 수술까지 선택의 폭도 넓어졌다. 그러나 다양해진 수술방법만큼 성형수술에 대한 잘못된 오해도 생겨 주의가 필요하다.
남녀로소를 불문하고 외모개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성형 관련 정보들도 방대해져 무분별한 정보를 맹신하다가 예기치 못한 부작용을 호소하는 사례들도 늘고있다. 따라서 부작용위험을 줄이고 효과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쌍꺼풀은 가장 흔한 성형수술 부위다. 평소 쌍꺼풀이 없어 작고 답답한 눈이 스트레스였던 사람들은 쌍꺼풀수술을 할 때 무조건 쌍꺼풀을 크게 만들어야 눈이 커보인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쌍꺼풀수술은 단순히 쌍꺼풀을 크게 만드는것이 목적이 아니라 눈의 기능과 미(美)가 조화를 이루는것이 목적이다. 따라서 기존에 없던 쌍꺼풀을 만드는것과 동시에 눈매교정술을 병행하는것이 효과적이다. 눈매교정술이란 눈을 뜨는 근육인 상안검거근의 장력을 조절해서 눈을 편안하게 뜰수 있게 하여 눈이 더 커지게 하는 수술로서 안검하수가 있거나 눈 뜨는 근육이 선천적으로 미약한 환자들에게 더욱 효과적이다.
코는 쌍꺼풀에 이어 두번째로 흔한 성형수술 부위다.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인상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기때문이다. 그런데 보통 코성형은 두번 이상 수술을 해야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수 있다는 속설이 있다. 그러나 이는 잘못된 속설이다. 얼굴 전체의 조화를 고려하지 않고 무리하게 코대나 코끝을 높여 보형물로 인한 집힘현상이나 구축이 생겨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한번의 수술만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수 있기때문이다. 따라서 코성형을 할 때는 먼저 현재 자신의 코모양을 분석한후 얼굴과의 조화와 균형을 고려해 자연스러운 모양을 만들고 어느 각도에서도 립체적이고 또렷한 인상으로 보일수 있도록 시술하는것이 중요하다.
볼륨감있는 가슴은 녀성이라면 누구나 선망하는 대상이다. 그러나 가슴성형은 다른 부위에 비해 수술후 통증이 심하고 삽입한 보형물은 만지면 누구나 가슴성형을 한것을 알수 있을 정도로 티가 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최근에는 가슴수술에 삽입하는 보형물이나 수술방법 등이 다양해져 환자의 부담이 줄었다. 내시경을 리용해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이 가능하고, 최소침습수술을 진행해 통증이나 붓기를 최소화 하여 회복기간도 짧아졌기때문이다. 특히 최대한 실제 가슴과 비슷한 보형물을 선택하면 자연스러운 모양과 촉감을 만들 수도 있다. 따라서 다양한 수술방법중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방법을 선택하는것이 좋다.
깊게 패인 주름이나 늘어진 피부를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보톡스시술은 가장 대표적인 안티에이징시술로서 간단한 주사시술이다 보니 중·로년층이 받기에도 부담이 적다. 하지만 한번 시술하면 그 효과가 6개월에서 1년 정도로 한정적이기때문에 한번 맞기 시작하면 평생 주기적으로 맞아야 한다고 오해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주름은 보통 표정근육의 사용으로 인해 생기는만큼 수십여종에 이르는 표정근육에 대한 리해를 바탕으로 한 보톡스시술을 하면 보다 오래동안 효과를 유지할수 있다. 또한 보톡스시 후 주름을 예방하고 표정을 밝게 만드는 안면근육운동을 병행하면 시술효과를 보다 오래동안 유지할수 있다.
이처럼 성형수술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맹신해 무분별한 수술을 결정하는것은 부자연스러운 결과는 물론, 예기치 못한 부작용의 위험까지 높일수 있는 만큼 정확한 정보를 아는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이를 위해서는 수술전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이 선행되여야 한다.
외신종합 연변일보 뉴미디어부 편집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