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군것질도 옳바르게 해야 건강위험 없어

군것질하기 제일 적합한 시간

  • 2015-10-19 09:21:49

오전 10시 혹은 오후 4시-포만감, 대사률이 모두 올라가야 한다. 군것질을 함에 있어서 제일 적합한 시간은 오전 10시와 오후 4시이다. 이 두 시간대에 배고픔을 제일 크게 느끼는데 과학연구에 의하면 소식하고 여러번 먹는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배고픈 시간을 줄이면 지방의 과도하게 쌓이는것을 방지하고 또 배고픔으로 인해 점심, 저녁에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것을 줄일수 있기때문이다. 그러므로 여러번 먹는것은 많이 먹으려는 핑게가 아닌 총명한 다이어트를 위한 선택이다.
저녁 8시-저지방음식을 위주로 오래 씹어먹어야 한다. 배가 부른후 금방 잠들면 음식물이 철저히 소화될수 없어 쉽사리 지방축적을 초래할수 있다. 만약 야식을 먹는 습관이 있다면 자기전 2시간 이상의 사간간격을 두는것이 비교적 합리하다. 이 시간대에는 하루종일 힘들게 일을 했으므로 쏘파에 앉아 텔레비죤을 시청하고있을수 있는데 이때 군것질을 얼마간 하게 된다. 오래 씹을수 있고 당과 지방이 적게 들어간 음식을 선택하는것이 옳바른 행동이다. 오래 씹으면 일정한 에너지를 소모하게 되고 또 섭취량을 줄일수 있기때문이다.
저녁 10시30분-칼로리가 적은 야식을 선택해야 한다. 자기전의 배고픔은 사람들로 하여금 안절부절 못하게 만든다. 먹지 않으면 자신이 억울한것 같고 그렇다고 먹으면 또 살이 오를가 걱정되고 수면질에 영향줄가봐 걱정되기도 한다. 사실 자기전 얼마간 군것질을 하는것은 안될것이 없지만 반드시 칼로리가 적고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선택해야 한다.
인민넷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