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온몸 후끈하게 해주는 겨울철 샤브샤브

  • 2016-01-08 14:37:21

샤브샤브 좋은점
1.샤브샤브는 영양손실을 최소화하는데 그안에 들어가는 음식속에 들어있는 영양성분을 거의 전부 섭취할수 있다.
2.조미료를 마음대로 조합할수 있다.
3.음식의 온도를 계속 유지할수 있다.
4.음식의 신선도와 위생정황을 직접 볼수 있어 근심없이 먹을수 있다.

샤브샤브에 어떤 음식을 배합하면 좋을가?
샤브샤브를 먹을 때 사람들은 대량의 고기, 물고기와 동물 내장 등을 즐겨 먹는데 그중 양고기에는 열량이 많아 쉽게 상초열이 나게 한다.
중의는 “열척한지”의 음식료법을 중요시하는데 양고기 샤브샤브를 먹을 때 랭성 (凉性, 찬 성질)과 감평성 야채를 함께 섭취하는것이 좋다. 야채에는 대량의 비타민과 엽록소가 들어있고 대부분 랭성을 가지고있기에 느끼함을 제거해주고 가을과 겨울에 인체내 비타민의 부족을 보충해주며 청량, 해독, 화를 덜어주는 작용을 한다. 야채를 샤브샤브에 오래동안 넣어두면 이런 작용들이 없어지기에 류의해야 한다.
랭성 야채들로는 일반적으로 동과, 수세미외(丝瓜), 유채, 시금치, 배추, 팽이버섯, 버섯, 련근, 죽순, 야채속 등이 있고 고구마, 감자, 표고버섯 등은 감평성 야채에 속한다.
경엽류 야채들은 유채, 작은 배추, 시금치 등이 있는데 이런 야채들에는 비타민C와 카로틴이 풍부하여 샤브샤브에 오래동안 넣어 끓이면 영양물질이 파괴되므로 이에 류의해야 한다.
시금치에는 수산이 들어있는데 이는 음식물의 칼시움, 철의 흡수를 방애할수 있다. 좋기는 오래동안 다른 음식들과 함께 샤브샤브에 넣지 말아야 하는바 금방 넣었다가 빼면 된다. 무, 홍당무우, 토란, 감자 등 근류 야채들은 풍부한 조섬유가 들어있기에 영양손실이 적으므로 샤브샤브에 넣고 오래동안 끓여도 된다.
인민넷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