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천연재료 겨울피부에 양보

  • 2016-02-05 17:04:37

아무리 비싼 화장품이라도 내 피부에 맞지 않으면 그림의 떡이다. 이것저것 사서 바르기보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천연재료로 팩을 해보는건 어떨가. 천연재료로 만드는 팩은 화학성분이 없어 트러블도 적고 무엇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피부를 가꿀수 있어 좋다.

제철과일이나 채소, 곡류 등으로 피부를 가꾸는 사람들이 늘고있다. 천연팩은 누구나 쉽게 만들수 있고 화학성분이 없어 자연친화적이다. 그러나 피부타입에 따라 트러블이 생길수도 있으므로 몇가지 류의해야 할것들이 있다. 먼저 산화된 재료는 트러블을 유발할수 있으니 한번 사용할 분량만 만들어 바로 쓰는것이 좋다. 또 피부에 직접 닿으므로 팩을 만들기 위해 최대한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고 가능하면 농약을 쓰지 않은 유기농 재료를 선택하는것이 좋다. 얼굴에 팩을 하기전에 팔 안쪽에 먼저 발라 10분정도 테스트한 후 이상이 없을 때 바르며 너무 자주 하기보다는 주 1, 2 회 정도 하는것이 적당하다.

제철과일이나 채소, 곡물 등 쉽게 볼수 있는 음식들이 모두 천연팩의 중요한 재료가 된다. 겨울철 보습에는 아보카도와 귀리 등이 제격이고 11월부터 3월까지 제철인 콜라비도 미백에 효과가 좋다. 다양한 재료로 천연팩을 만들어보며 내 피부에 꼭 맞는 재료를 찾는것도 재미가 쏠쏠하다.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