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색소반점을 예방할수 있는 일상음식

  • 2016-02-19 08:41:26

1. 매일 비타민 C와 비타민E를 섭취하면 반점을 없애는 효과에 도달할수 있다.
2. 깨끗한 가지를 얼굴에 붙인후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반점이 연해진다.
3. 매일 도마도주스를 한컵 마시거나 도마도를 자주 먹으면 주근깨를 예방하는데 비교적 좋다. 도마도중의 풍부한 글루타티온은 멜라닌을 억제하여 침착된 색소가 점차 줄어들거나 없어지게 한다.
4. 세수를 할 때 물에 식초 1, 2숟가락을 넣으면 식소의 침착작용을 감소시킬수 있다.
5. 신선한 무우즙 10-30밀리리터를 매일 아침 세수한후 얼굴에 바르고 마른후에 깨끗이 씻어낸다. 이외 매일 당근주스를 한컵 마시면 미백효과가 있다.
6. 레몬주스에 물과 설탕을 넣어 마신다. 레몬에는 대량의 비타민C, 칼시움, 린, 철 등이 함유되여있어 자주 마시면 미백효과가 있을뿐만아니라 멜라닌의 침착을 억제하여 주근깨를 없애는 효과를 볼수 있다.
또한 자외선 차단에 주의해야 하는데 특히 여름철 자외선 차단은 녀성이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는 필요한 조치이다. 자외선은 멜라닌의 활성을 증가시켜 표피아래의 멜라닌함량을 증가시켜 주근깨를 형성시킬수 있다. 여름철에는 해빛이 충족하여 색반활동이 빈번한데 반점수량이 증가하고 색갈이 진해진다. 겨울철에는 해빛이 비교적 적어 반점수량이 감소되어 색이 연해진다. 이는 일상적인 해빛쪼임이 색소반점을 생성하는 필요한 요소임을 알려주는데 환자들은 장시간 해빛에 로출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인민넷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