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복숭아와 수박 같이 먹으면 치명적일가?

  • 2016-07-15 14:22:49

최근 한 소문이 또 인터넷을 도배하고있는데 그것은 "복숭아와 수박을 절대 같이 먹지 말라. 같이 먹으면 즉사할수 있다고 의사가 말했다"는것이였다. 비록 듣기에는 터무니없어보이지만 이 두가지 과일은 여름철에 가장 쉽게 볼수 있는 과일이여서 어떤 사람들은 혹시나 하는 마음에 걱정하군 한다.
사실 이 소문은 인차 거짓임이 드러났는바 한 네티즌은 직접 실험을 하기도 했다. 그 네티즌은 큰 수박을 한쪼각 먹고 인차 복숭아를 하나 먹었는데 15분이 지난후 그는 "수박과 복숭아를 같이 먹어도 아무 일이 없다"는것을 증명했다.
이런 리론은 근본적으로 이른바 "음식상극론"에서 시작됐지만 복숭아와 수박을 같이 먹으면 치명적이라는 말은 아무런 도리가 없을뿐만 아니라 실제적으로 증명할만한 근거도 없으므로 순전히 사람들의 눈길을 끌기 위한 헛소문에 불과할뿐이다.
물론 복숭아와 수박을 같이 먹으면 치명적이지 않다는것은 무절제하게 마음대로 먹어도 된다는 말이 아니다. 수박은 차가운 성질이 있어 위장기능이 비교적 약한 사람들이 찬 수박을 먹으면 위장기능이 아주 쉽게 자극되여 설사 등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 특히 아삭한 복숭아는 소화가 힘들어 소화기능이 약한 사람들이 많이 먹으면 소화불량을 일으킬수 있다. 또한 이 두 과일은 모두 당도가 비교적 높아 당뇨병환자들은 적당히 먹어야 한다.
한마디로 복숭아와 수박은 비록 맹독을 산생시켜 죽음을 초래하지 않지만 일부 특수군체는 신중하게 대해야 한다. 어떤 음식이든 한번에 너무 많이 먹으면 안되는것은 자명한 일이다.
인민넷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