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아기 건강 위한 천연 유아샴푸 고르는 법

  • 2016-09-29 15:59:05

초보 엄마와 아빠의 머리속에는 항상 물음표가 가득하다. 아이 낳고 기르는데 알아야 할것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 가습기 살균제 론난에 이어 최근 살균제 화장품이 시중에 류통됐다는 소식을 듣고 유해성분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는 엄마들이 많아졌다. 유해성분이 넘쳐나는 요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아기바디워시와 천연 유아샴푸 고르는 법을 소개한다.

아기 바디워시와 샴푸, 성분 왜 중요할가?

아기들이 쓰는 바디워시나 샴푸에 들어가는 성분은 잘 살펴봐야 한다. 유해성분이 소량 들어가는게 뭐 그리 중요할가 생각할수 있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

일부 유해화학성분은 흡수가 잘 돼 소량으로도 내분비장애, 피부트러블 등을 일으킬 수가 있다. 특히 연약한 아기 피부는 유해성분에 장기간 로출되면 더욱 위험할수 있다. 땀이 많은 아기들은 샤워가 잦기 때문에 특히 아기바디워시와 유아샴푸는 성분을 더욱 류의해 봐야 한다.

바디워시와 유아샴푸 어떻게 선택할가?

먼저 유해화학성분이 없어야 한다. 유아샴푸, 아기바디워시 등에 들어가면 안되는 성분중 대표적인것은 1,4-디옥산, 디에탄올아민 등이다.

또 합성계면활성제, 합성방부제 등 성분은 피해야 한다. 대표 합성계면활성제는 소듐라우릴설페이트(SLS), 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SLES)가 있고 대표 합성방부제는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등이 있다. 항염 성분 중 트리클로산이 들어가는 아기샴푸나 유이바디워시 등이 있는데 이 성분이 있는 제품도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다.

아울러 아기 피부를 편안하게 하고 보습에 좋은 천연유래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는것이 좋다. 피부에는 알로에베라, 아르간오일, 병풀추출물이 좋으며 바이러스성 트러블이 잦은 아기피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프로폴리스추출물 성분이 함유된 제품도 좋다.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