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미백에 좋은 팩 5가지

  • 2016-10-28 10:41:33

지난여름 강한 해볕에 로출되여 검게 그을린 피부를 되돌릴수는 없을가 게다가 지나친 자외선 로출로 인해 피부 진피층이 손상되면 피부 탄력성이 떨어진다. 이런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를 하얗게 하는데 비타민 C를 섭취하거나 직접 바르는 팩이 도움된다.

과일팩 속에는 각종 과일산이 들어있어 묵은 각질을 제거해주고 피부를 맑고 환하게 만들어 주며 피부로화 예방에도 좋다. 각질제거,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줘 환한 얼굴빛을 되찾도록 도와준다.

팩을 만들 때는 재료와 상관없이 피부류형에 따라 꿀(건조), 닭알노란자(로화), 요구르트(지성), 물(민감성)을 첨가하고 밀가루로 농도를 조절한 뒤 거즈를 덮고 팩제를 바른다. 30분후 거즈를 떼고 미지근한 물로 씻은 뒤 찬물로 마무리하여 모공을 조여주면 된다. 인터넷이나 마트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재료로 만드는 팩을 알아본다.

사과팩

사과의 풍부한 과일산이 각질을 제거하며 피부를 투명하고 매끄럽게 만들어 주며 미백효과가 있어 칙칙한 피부색을 맑게 가꿔준다.

[만드는 법] 사과 1/4쪽 간것 + 꿀 5방울 + 밀가루 2술을 거즈우에 바른후 30분뒤 세안.

오렌지팩

오렌지속에는 과일산과 비타민 C가 풍부해 검게 탄 피부와 기미가 있는 피부에 효과가 좋다.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모세혈관을 튼튼히 해줘 피부를 건강하게 해준다. 단 산성이 강해 밀가루나 해초가루를 혼합해 사용해야 한다.

[만드는 법] 오렌지 3쪽 간것 + 밀가루 2술 + 꿀 1술+물을 얼굴에 바르고 20분 뒤 세안.

당근팩

당근속 카로틴은 체내에 흡수되면 비타민 A로 변하는데 이것이 피부의 유분수분 균형을 맞춰주는 작용을 하고 피부를 맑고 부드럽고 매끄럽게 해준다.

[만드는 법] 당근 1/4쪽 강판에 간 즙+ 밀가루 2술을 거즈에 바른 후 30분뒤 세안.

록두팩

록두속 단백질은 피지제거 기능이 뛰여나 칙칙한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해주며 환하고 매끄럽게 해준다. 물 대신 포도즙이나 도라지즙을 사용하면 효과를 높인다.

[만드는 법] 록두 가루 2술+ 물 (도라지즙, 포도즙)을 거즈에 바른후 20분뒤 세안.

상백피팩

상백피는 뽕나무 뿌리껍질을 말린것으로 미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서 피부를 하얗게 가꿔주고 로화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만드는 법] 상백피 가루 2술+ 꿀 5방울+ 밀가루를 거즈우에 바른후 30분후 세안.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