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화장하는거보다 중요한 환절기 클렌징

  • 2016-10-28 10:43:07

화장은 하는만큼 지우는것이 중요하다는 말이 있다. 화장으로 덮어둔 피부를 깨끗하게 관리하지 않으면 각질이 쌓이고 지우지 못한 화장에 의한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이다.

우리의 피부는 계절마다 달라진다고 알려져있다. 따라서 많은 사람은 계절에 따라 사용하는 화장품을 바꾸거나 화장품을 바르는 방법을 바꾸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피부를 관리하게 된다.

이러한 방법은 기초화장에만 해당하는것은 아니다. 클렌징도 마찬가지다. 춥고 건조한 가을 겨울에는 피부도 수분을 유지하기 어려워 각질을 비롯한 다양한 피부고민이 시작된다. 따라서 건조한 가을, 겨울에는 피부의 수분을 잃지 않고 잘 유지할수 있는 클렌징 법을 사용하는것이 좋다.

클렌징폼, 클렌징바 등 거품이 나는 제품을 리용해 클렌징 하는 사람이라면 폭신한 거품으로 마사지하듯 둥글려가며 화장을 지우는것이 좋다. 뽀득 소리가 날 정도로 피부를 세게 문질러가며 세안하게 되면 피부에 남아있는 유분기까지 모두 사라지고 피지막이 무너질수 있다.

따라서 너무 과하게 세안하기보다는 풍성한 거품을 활용해 부드럽게 세안해주는것이 도움된다.

아침 클렌징도 중요하다. 아침에는 밤사이 쌓인 로페물을 제거하는 클렌징이 필요하다. 따라서 너무 자극적인 클렌징보다는 순한 클렌저로 가볍게 세안하는것이 좋다. 특히 가을, 겨울철에 쌓이는 입, 코 주변 각질을 꼼꼼하게 제거하는 세안을 전날 밤에 해주거나 클렌징 후 기초단계에서 토너 등을 활용해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를 정리하면 도움이 된다.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