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목욕, 칼로리 소모… 혈당 수치 내려준다

  • 2016-10-28 10:51:29
운동 없이도 체중을 감량할 방법이란 있을까? 영국의 한 연구는 뜨끈한 물속에 몸을 담그는것으로 이같은 목적에 도달할수 있으며 또한 저렴하기까지 하다고 제시해주고 있다.

영국 러프버러대 및 래스터대의 연구진은 “제2형 당뇨병을 제어할 운동의 대안”을 조사하던중 섭씨 40도가 되는 뜨끈한 물에 1시간 동안 몸을 담글 경우 126칼로리를 소모한다는것을 발견했는데 이는 걷기운동을 25~30분동안 한것에 상당하다. 뜨끈한 물에 몸을 담그는것은 혈당수치를 낮추는데서도 자전거를 탄것보다 나은 효과를 보였다.

연구진은 남성 10명을 상대로 그들이 감지기를 착용한 상태로 목욕하게 한 뒤 하루동안의 혈당 변화를 기록했다. 다른 날, 연구대상들은 감지기를 착용한 상태로 자전거 타기를 했는데 운동 강도는 그들 체온이 섭씨 1도 상승해야 한다는 요구에 맞췄다. 그 결과 혈당 최고치는 목욕했을 경우가 운동때보다 10% 낮은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에 참여한 스티브 포크너 박사는 연구대상이 욕조에 누워서 아무것도 하지 않더라도 여전히 100칼로리 이상을 소모한다면서 “우리는 그 리유가 목욕이 인체내에 보다 많은 열 충격 단백질을 이뤄낼수 있도록 촉진하기 때문이라 본다. 이는 혈당을 내리는데 도움된다”고 말했다. 포크너 박사는 그러면서도 사람들이 더 많이 운동함으로써 신체건강을 유지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