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기억력 향상시키는 방법 3가지

  • 2016-12-16 10:14:14

나이가 들면서 깜빡깜빡하는 일이 잦아지면 치매가 오는것은 아닌지 걱정이 된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지나치게 걱정할 필요도, 안일하게 방치할 필요도 없다'면서 '나이가 많은 사람도 기억력을 개선할수 있기때문'이라고 말한다. 이와 관련해 미국 폭스뉴스는 기억력을 개선하는 방법 3가지를 소개했다.
◆자는 시간을 늘려라=전문가들이 기억력향상 비법 1순위로 꼽는것은 충분한 잠이다. 이들은 '잠은 뇌가 뉴런의 련결을 강화하는 시간'이라고 말한다. 낮잠을 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기억력을 비교실험한 수면저널에 실린 론문을 비롯해 많은 연구들이 이 사실을 증명하고있다.
◆유산소운동을 하라=달리기, 자전거타기, 수영하기 등 심혈관계의 움직임을 활성화할수 있는 운동을 주3회 20~30분씩만 해도 기억력이 개선된다. 심장박동수가 증가하면 뇌로 공급되는 혈액의 량이 증가하고 기억에 관여하는 뇌부위인 해마가 확장된다. 또 신경영양인자인 BDNF의 분비를 늘려 장기기억을 돕는다.
◆틀에 박힌 생활에 변화를 줘라=매일 일상적으로 반복되는 틀에 박힌 생활방식에서 벗어나는것도 기억력을 개선하는 한가지 방법이다. 미국국립보건원의 신경과학연구원 더글라스 필즈는 '뇌는 기억해야 할것과 지워야 할것을 끊임없이 결정하는 작업을 한다'면서 '뇌가 새로운 상황에 놓이게 되면 정보를 붙잡아둬야 한다는 판단때문에 정보를 저장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특정한 약을 복용한 이후 기억력이 떨어지는 현상을 보인다면 해당 약이 기억력을 방해하는것은 아닌지 의사와 상담해 볼 필요가 있으며 DHA나 비타민D 등 성분이 함유된 음식을 먹는것도 기억력향상에 도움이 된다.
외신종합/연변일보 뉴미디어부 편집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