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로인들 해빛쪼임 하면 건강에 유익

  • 2017-05-09 15:50:09

봄철,로인들이 해빛쪼임을 하면 체내양기를 따뜻하게 하고 봄추위를 없애주며 생기와 수면을 돕고 골격을 튼튼하게 한다. 하지만 해빛쪼임 부위와 시간때가 정확해야만 해빛쪼임 효과를 톡톡히 볼수 있다.

아침 6섯시부터 10시까지는 발목을 쪼이면 좋은 시간대이다. 손과 발이 잘 차가워지는 로인들은 대부분 허약한 체질을 가졌다. 하루중 6시부터 10시까지는 태양의 적외선이 강하고 자외선이 상대적으로 약해 발목을 쬐이기 비교적 적합한 시간대이다. 하루밤을 자고나면 로인들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열량이 발목에 잘 도달하지 못하고 발가락이 붓는 현상이 존재한다. 로인들은 잠자고 일어난후 날씨가 좋은 날을 선택하여 발목을 쪼이면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내장의 기관활력을 제고시킨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특히 점심 12시부터 4시까지는 태양빛이 제일 강렬하고 자외선이 비교적 강해 로인들이 점심밥을 먹은후 실외에서 산책하면서 머리를 쪼여주는것이 좋다. 모자를 벗고 30분 동안 해빛쪼임을 하면 대뇌의 발육과 머리골격의 성장을 촉진하고 머리카락이 자라는데도 유리하다. 로인들이 평소에 날씨가 좋을 때 실외에서 자주 머리를 쪼여주면 좋다.

오후 4시부터 5섯시까지는 등을 쪼이기 제일 좋은 시간대이다. 이 시간대는 태양빛이 비교적 온화하고 특히 자외선중의 A광선이 비교적 강해 비타민 D를 축적하기 좋은 시간이다. 인체의 많은 경맥과 혈이 등에 집중되여있는데 초저녁에 등을 쪼이면 내장어혈의 조리와 경맥을 상통시키는데 유리하고 칼슘과 린의 흡수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해빛쪼임을 할 때 등을 직접 해빛에 직사하게 하는것이 좋다.

로인들이 손바닥을 잘 쪼이면 24시간 수면을 촉진할수 있다. 손바닥을 쪼이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손바닥을 벌려 해빛을 받게 하거나 두 손을 높게 들어 손바닥이 해빛을 향하게 하면 된다. 손바닥을 해빛에 쪼이면 피로를 해소하고 수면을 촉진한다.

봄철,어떠한 부위를 해빛쪼임 하던지 모두 직사하는(눈 제외)것이 좋다. 때문에 로인들이 밖에서 모자와 장갑을 벗어 해빛에 많이 로출되게 하는것이 좋고 등을 쪼일 때는 될수록 얇게 입거나 외투를 벗는것이 좋다.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