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전민열독’ 로인들 열독 중시

  • 2017-10-31 08:52:33
27일, 전민열독을 힘있게 추진하고 로인들의 정신문화 생활을 풍부히 하기 위해 국가신문출판라지오영화텔레비죤방송총국 판공청과 전국로령사업위원회판공실 종합부에서는 공동으로 2017년 전국 로인들에게 우수한 출판물을 추천하는 활동을 전개하기로 하고 26일 소식공개회를 가졌다.

이번 활동에서 추천한 출판물들은 방향성과 특색이 뚜렷하고 질이 높으며 예술성, 사상성 ,과학성,권위성, 가독성, 실용성이 강하고 로인들의 의,식,주,행,용,학,오락 등 생활의 여러가지 면이 다 포함돼있다.

로인들을 상대로 하는 출판사업과 로인들에게 우수한 작품을 선전하고 추천하는 사업은 전사회가 적극적으로 인구로령화에 대한 사상관념을 강화하고 시대적으로 효도와 경로의 문화을 건설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로인을 상대로 우수한 출판물을 추천하는 활동은 총서기가 로령사업을 강화해야 한다는 론술을 구체적으로 시달한 것이고 로인들의 만년생활에 유익한 영향을 가져다줄 뿐만 아니라 전사회에 긍정적인 에네르기를 전파해 양로, 효로, 경로의 전반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유리하다.

해당 분야 책임자는 “향후 로인들의 열독특점과 수요에 맞는 우수한 출판물들을 더 많이 출판하고 우수한 출판물의 규범 작용을 충분히 발휘해 추천기제를 보완하고 로인들의 열독을 더욱 광범위하고 깊이있게 추진할 것이며 로령독자들의 열독서비스 사업을 더욱 잘해 ‘로인을 존경하고, 로인을 사랑하며 ,로인을 돕는’ 사회적 환경과 여론 분위기를 적극적으로 조성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2014년부터 국가신문출판라지오영화텔레비죤방송총국, 전국로령사업위원회판공실은 3년 동안 전국 로인들에게 우수한 출판물을 추천하는 활동을 전개해왔고 활동기간 전국 로인들에게 300여가지 우수한 출판물들을 추천해 광범한 로년군체 및 기타 군체의 환영을 받았고 활동의 전개는 전민열독의 중요행동과 경로원 활동의 중요한 내용으로 됐다.

인민넷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