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연길 소학생 ‘독서왕’가린다

각 학교 결승진출자 '왕중왕'전 참가

  • 2018-06-07 16:22:57

연길시 각 소학교 학생들이 독서 ‘왕중왕’을 가린다.

5월 31일, 연길시라지오텔레비죤방송국, 연변교육출판사, 공청단연길시위에서 손잡고 주최한 ‘책과 친구로, 독서와 함께 성장하자’ 독서퀴즈활동이 연길시중앙소학교에서 스타트를 뗐다.

이번 활동은 제12회 연변독서절 활동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독서에 대한 흥취를 심어주고 과외지식을 풍부히 하며 자기표현의 무대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에서 개최됐다.

독서퀴즈풀이가 진행되고 있는 연길시중앙소학교 현장.


독서경연 문제는 연변교육출판사 추천도서인 《알쏭달쏭 인류사회》, 《나는야, 세계으뜸 》, 《알쏭달쏭 자연과학 》, 《대자연은 참 기묘해》 등 4권의 책 가운데서 출제됐다. 이날 중앙소학교의 3학년부터 6학년까지 도합  100명 학생들이 현장에서 서바이벌 경연을 진행한 가운데 최종 7명이 결승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어진 일정으로는 연길시 공원소학교가 12일, 신흥소학교가 13일, 건공소학교가 14일, 연신소학교가 19일 교내전을 치를 예정이다.

해당 활동은 연길시 대부분 조선족학교에서 모두 펼쳐지게 되며 각 학교의 결승 진출자들이 모여서 ‘왕중왕’전을 치르게 된다.

이날 중앙소학교 학생들의 태권도표현과 축하공연으로 퀴즈현장은 뜨거운 분위기로 달아올랐다.

알아본 데 의하면 해당 활동은 ‘아리랑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하게 된다.


글·사진 장향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