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을 소환하는 ‘뉴트로’ 패션 아이템

2019-07-22 08:45:13

뉴트로란 새로움과 복고를 합친 신조어로 복고를 새롭게 즐기는 경향을 의미한다. 최근에는 과거의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현대적 감성을 섞은 패션 아이템이 청청 패션, 얼굴미 인형 패션 등으로 나타나며 패션 업계의 뉴트로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진한 추억을 선사하면서도 현대적 감성이 녹아내린 뉴트로 패션 아이템은 이제 놓칠 수 없는 류행의 흐름으로 다시 쓰이고 있는 모습이다. 추억을 소환하며 ‘뉴트로’ 열풍을 몰고 온, 다시 류행하고 있는 패션 아이템은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나팔바지

나팔바지는 핏과 활동성 등에 있어서 차별화를 꾀하며 다시 류행하고 있다. 과거의 류행했던 나팔 스타일을 디자인에 적용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올 풀림을 적용해 빈티지한 매력을 더하는 등 편안한 느낌을 강조하는 나팔바지가 류행을 타고 있다. 나팔바지는 누구나 착용했을 때 독특하면서도 편안함을 주는 패션 아이템으로 이제는 실용성과 멋을 중시하는 사람들 누구나 소장해야 하는 아이템이 됐다.

◆연청바지

빈티지한 분위기가 녹아내린 연청바지도 류행을 타고 있다. 진청이나 중청 바지가 베이직한 기본 아이템이라면 연청바지는 사계절에 불문하고 활동성 있고 편안한 스타일을 부각시켜주는 포인트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1960~1970년대에나 입었을 법한 큰 사이즈의 무늬를 놓은 티셔츠에 연청바지로 매칭하는 편안하고 감각이 있는 코디는 이제 흔하게 볼 수 있는 길거리 패션이 됐다.


◆새들백(挂包)

사라 제시카 파커, 패리스 힐튼 등 외국 스타들이 사랑하는 가방으로 입소문을 탔다.  현대적인 감각의 세련미를 과시하고 있는 새들백은 간편한 스타일링이 중요시되는 추세에 걸맞게 더욱 작게 디자인 되여 편안한 패션, 멋스러운 패션 어디에나 어울리는 영원한 패션 아이콘이 될 전망이다.


◆곱창머리띠

곱창머리띠는 녀성들의 추억을 소환할 류행의 흐름을 타고 돌아왔다. 드라마를 통해 크게 류행시키면서 2000년대 초반까지도 모든 녀성들의 머리 우에 자리했던 곱창머리띠는 좀 더 세련된 감각의 디자인으로 다양하게 출시되며 추억의 감성으로 반기고 있다. 곱창머리띠는 긴 머리를 자연스러운 느낌으로 묶을 때 주로 사용하며 밋밋한 머리 끈보다 감각적이고 스타일리시한 헤어스타일로 연출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똑딱핀

깜찍하고 발랄한 느낌의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심심한 헤어에 독특하고 개성이 있는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게 도와주는 똑딱핀의 류행을 다시한번 추억해보도록 하자. 어린아이들의 액세서리라고만 생각했던 똑딱핀이 이제는 성인들의 감각 있는 복고 스타일을 연출해주는 대세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별모양, 하트모양 등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을 가진 똑딱핀들이 시중에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어 옆머리에 하나만 가볍게 똑딱 집어도 스타일리시한 감각이 묻어나는 헤어를 완성할 수 있다.


◆실핀

긴 머리나 단발 등 어떤 머리에도 잘 어울리는 실핀, 한때는 시대의 전유물이였으나 최근에는 연예인들의 헤어 스타일링에서 자주 찾아볼 수 있게 되였다. 좀 더 달라진 점이 있다면 복고 분위기를 강력하게 뽐내는 볼드한 디자인이나 색상을 입은 실핀이 류행하고 있는 점이다. 화려한 큐빅형 볼드 실핀이 있는가 하면 컬러풀한 디자인의 볼드 실핀이 연예인들의 옆머리에 장식되며 복고와 화려한 분위기를 동시에 뽐내고 있다.


◆나염 티셔츠

올여름, 스타일링에 생기를 높여줄  수 있는 개성 넘치는 반팔 티셔츠를 장만하고저 한다면 나염 티셔츠의 류행을 따라가보도록 하자. 나염 티셔츠는 원단을 끈으로 묶어 염색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타이다이 프린트라 부르며 1960~1970년대에 류행하군 했다. 현대의 기준으로는 촌스럽거나 난해하게 느껴질 수 있는 티셔츠이지만 모노톤 나염 티셔츠부터 시작해 다양한 톤의 나염 티셔츠가 출시되고 있어 스타일리시하면서 감각적인 코디를 연출하고 싶다면 캐주얼한 느낌을 더하는 나염 티셔츠를 장만해보도록 하자.


◆카고 바지

패션에 있어 실용성과 편안함을 중시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계속되자 비교적 넓은 폼을 가진 카고 바지의 류행이 화려하게 재등장했다. 빈티지한 듯 무심한 센스가 묻어나는 아메카지룩에 어울리는 느낌의 카고 바지는 아예 펑퍼짐하거나 수트에 어울리는 깔끔한 핏으로 디자인이 되여 힙한 느낌을 연출해주는 패션 아이템으로 등극했다.


◆‘못생긴’ 신발

뉴트로 패션의 다양한 컨셉과 함께 빼놓을 수 없는 패션 아이템이 바로 ‘못생긴 신발’이다. 못생긴 신발은 아빠가 신는 신발 같다는 뜻으로 ‘대디슈즈’라고도 부르며 최근 출시되고 있는 신발은 과거 90년대의 디자인을 재해석해 세련된 느낌으로 등장했다. 투박하고 큰 부피감과 힙해보이는 느낌이 충만한 신발은 레트로 감성과 실용성, 편안한 착용감으로 무장해 뉴트로 패션을 선호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종합

  •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주소:중국 길림성 연길시 신화가 2호 (中国 吉林省 延吉市 新华街 2号)

신고 및 련락 전화번호: 0433-2513100  |   Email: webmaster@iybrb.com

吉ICP备09000490号 | 吉新出网备字005号 | Copyright © 2007-2017

吉公网安备 22240102000014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