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내 몸 챙기는 첫걸음

  • 2013-04-08 10:47:29

건강관련보도를 취재하는 과정에서 의사들로부터 가장 많이 듣는 조언은 바로 모든 질병은 조기 진단, 치료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것이다.

그만큼 조기에 검사, 진단, 치료하면 수명의 연장과 쾌유는 물론 삶의 질 향상과 더불어 엄청난 경제적손실도 막을수 있기 때문이다.

사회발전과 의료수준의 제고로 이젠 질병이 발생한 뒤의 치료보다도 질병예방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갖게 되였다. 의료업계의 전문가들은 건강검진을 1년에 한번씩만이라도 하여 자신의 상태를 확인해보아야 한다고 강조하고있다. 실제 평소에는 아무런 증상도 없던 사람들이 건강검진을 통해 조기에 질병을 발견해 빠른 기일내에 치료된 사례가 우리 주변에 적지 않다.

건강검진의 중요성은 다 알고있지만 몸에 아픈 증상이 없으면 쉽게 병원을 찾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 아직 젊고 튼튼하다고 믿는외에 쓸데없이 돈을 팔 필요가 없다는 생각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는 소유하고있는 자동차나 컴퓨터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주행거리를 기억하고 엔진오일을 교체도 하며 정기적으로 바이러스방어프로그램을 설치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일것이다. 점검을 통해 사고를 일으킬수 있는 고장을 미연에 방지하는것이다.

자동차, 컴퓨터 관리나 우리 몸의 관리나 이러한 점에서 보면 비슷하다고 봐도 될듯하다. 즉 이상이 없을 때 미리미리 진단과 검사를 함으로써 결국 적은 돈으로 경제적, 시간적 손실을 분명 줄일수 있다는것이다. 오히려 그렇게 하지 않으면 돌이킬수 없는 손실이나 상황에 이를수 있다.

건강할 때의 작은 투자는 상상 이상의 손실을 막을수 있다. 지금부터라도 우리의 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건강검진부터 시작함에 어떨가? 바로 그 순간 우리의 건강지수는 틀림없이 한단계 업그레이드 될것이다.

최미란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