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친환경 생활습관, 실천이 중요

  • 2014-06-09 16:11:52

환경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일상속에서 실천할수 있는 친환경생활습관들이 보물처럼 쏟아져나오고있다.

지난주 세계환경의 날을 맞아 주내 각지에서 대중들에게 발부한 일상속 환경보호 관련 선전물만 해도 수만장, 그외에도 인터넷이나 TV방송, 각종 매체를 통해 우리가 접할수 있는 친환경방법이 수도 없이 많다.

가장 기본적으로 알고있는 방법은 쓰지 않는 전기 플러그 뽑기, 에너지 능률이 높은 LED전구로 교체하기, 변기물 절약하기,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리용하기 그리고 대중교통을 리용하는 저탄소 출행 등이 있다.

최근에는 에코드라이빙 즉 급출발, 급정지, 급가속을 피하고 관성운전 등 한템포 느리게 운전함으로써 연료를 적게 쓰고 환경을 보호하는 운전법이 주목받고있다. 이런 운전법을 통해 자동차 연료를 최소 20%에서 40%까지 절감할수 있으니 환경에도, 알뜰살림에도 일석이조이다.

알아가는 친환경생활방법은 점점 늘어나고있지만 오래동안 지속해온 기존의 비친환경적생활방식이 습관으로 몸에 배여있어 고치기 쉽지 않다.

환경보호를 거창하게 생각하지 말고 제일 쉬운것부터 하나씩 고쳐가다보면 친환경생활을 실천할수 있지 않을가싶다.

큰 그릇에 한꺼번에 반찬을 담아 설거지감을 줄인다든지 캔보다는 유리병에 담긴 음료수를 마신다든지 이런 사소한것들이 그렇다. 또 쓰레기를 줄여야 된다 해서 스스로에게 너무 큰 압박을 주지 말고 아이스크림을 사먹을 때 종이컵보다는 콘으로 된것을 선택하는 등 작은것부터 실천해본다.

친환경생활은 결코 어려운것이 아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