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10월 24일발 신화통신] 24일, 중공 전국정협 당조는 회의를 열고 당중앙 20기 4차 전원회의 정신을 전달 및 학습, 관철했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전국정협 주석, 당조 서기인 왕호녕이 회의를 사회하고 연설을 발표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인정했다. 당중앙 20기 4차 전원회의는 두번째 백년 분투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새로운 로정에서 열린 매우 중요한 회의이다. 이는 기세를 몰아 중국식 현대화 건설을 계속하여 추진하는 또 한차례의 총동원, 총포치로써 전당,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의 방대한 힘을 가일층 결집시켜 중국식 현대화로 강국건설과 민족부흥의 위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단결분투하는 데 중대한 의의가 있다. 습근평 총서기가 전원회의에서 한 중요연설과 전원회의가 통과한 <국민경제 및 사회 발전 제15차 5개년 전망계획의 제정에 관한 중공중앙의 건의>는 ‘15.5’시기 당과 국가의 사업발전이 처한 력사적 방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우리 나라 발전환경이 직면한 심각하고 복잡한 변화를 깊이있게 분석했으며 향후 5년간의 발전에 대해 상부설계와 전략적 배치를 했다. 이는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이 전당,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을 단합 인솔하여 경제의 쾌속 발전과 사회의 장기적 안정이라는 두가지 기적의 새로운 장을 엮어나가고 중국식 현대화 건설의 새로운 국면을 힘써 개척하려는 력사적 주동을 구현했는바 반드시 당과 국가의 사업발전에 중대하고 심원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인정했다. ‘14.5’시기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굳센 령도하에 우리 나라는 일련의 중대한 위험과 도전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경제 실력, 과학기술 실력과 종합 국력이 새로운 단계에 올라섰고 중국식 현대화는 새로운 견실한 발걸음을 내디뎠으며 두번째 백년 분투 목표의 새로운 로정이 량호한 출발을 실현했다. 이러한 중대한 성과를 이룩할 수 있었던 것은 근본적으로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이 방향을 가리키고 인솔하며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의 과학적 인솔이 있었기 때문이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전국정협은 당중앙 20기 4차 전원회의 정신을 학습, 선전, 관철하는 것을 중대한 정치적 임무로 삼고 ‘두가지 확립’의 결정적 의의를 깊이 터득하며 ‘네가지 의식’을 강화하고 ‘네가지 자신감’을 확고히 하며 ‘두가지 수호’를 실천해야 한다. 국내외 정세에 관한 당중앙의 정확한 판단과 ‘15.5’시기 경제, 사회 발전의 중대한 의의, 지도사상, 중대한 원칙, 중대한 전략, 근본적인 보장을 깊이있게 터득 및 장악하며 사상과 행동을 전원회의 정신에 철저히 통일시키고 정협의 실제에 립각하여 전원회의 정신을 정협의 모든 직능리행 사업에 관철, 시달해야 한다. 당의 전면적인 령도를 견지하고 중심을 둘러싸고 대국을 위해 봉사하는 것을 견지하며 인민정협의 여러 당파 단체와 여러 민족 각 계층 인사들이 중국식 현대화 건설에 뛰여드는 적극성, 주동성, 창조성을 충분히 불러일으켜 ‘15.5’전망계획의 제정과 실시를 위해 인심, 공감대, 지혜, 힘을 결집시켜야 한다.
회의는 ‘당중앙 20기 4차 전원회의 정신을 깊이있게 학습, 선전, 관철할 데 관한 중공 전국정협 당조의 사업방안’을 심의, 통과했다.
전국정협 당조 부서기 석태봉, 호춘화와 당조 성원들인 심약약, 왕용, 주강, 바터얼, 진무, 목홍, 함휘, 왕동봉, 강신치가 회의에 참석해 발언했다. 전국정협 기관 당조 성원, 각 전문위원회 분당조 책임자들이 회의에 참가했다.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