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10월 24일발 신화통신] 24일, 20기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상무위원회가 회의를 열고 당중앙 20기 4차 전원회의 정신을 전달 및 학습 관철했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서기인 리희가 회의를 사회했다. 리희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규률검사감찰기관은 당중앙 20기 4차 전원회의 정신을 깊이있게 학습하고 관철하며 ‘두가지 확립’을 더욱 확고하게 옹호하고 ‘두가지 수호’를 단호히 실천하며 사상과 행동을 당중앙의 결책 포치에 절실히 통일시키고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당의 자기혁명 요구를 견결히 관철하여 ‘15.5’시기의 경제, 사회 발전목표를 실현하는 데 튼튼한 보장을 제공해야 한다.
리희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14.5’시기 특히 당중앙 20기 3차 전원회의 이래 복잡다단한 국제정세와 간고하고 막중한 국내 개혁 발전 안정의 임무에 직면하여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이 전당,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을 단합 인솔하여 어려움에 맞서 분발 전진하며 당과 국가 사업이 새로운 중대한 성과를 이룩하도록 추동했으며 중국식 현대화가 새로운 힘찬 발걸음을 내디디고 두번째 백년 분투목표의 새로운 로정이 량호한 첫걸음을 뗐다. 규률검사감찰기관은 ‘두가지 확립’의 결정적 의의를 깊이 터득하고 시종일관 총서기를 굳건히 따르고 새로운 로정에서 분진해나갈 신심과 결심을 확고히 하며 당중앙의 집중 통일령도를 견지하고 강화하며 자각적으로 ‘두가지 수호’의 중대한 정치적 책임을 짊어지고 확고부동하게 습근평 총서기가 제시한 방향을 따라 용감하게 전진해야 한다.
리희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전원회의에서 통과한 ‘국민경제및사회발전 제15차 5개년 전망계획의 제정에 관한 중공중앙의 건의’는 ‘15.5’시기 경제, 사회 발전을 지도하는 강령성 문건이며 기세를 몰아 중국식 현대화 건설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또 한차례의 총동원, 총포치이다. 규률검사감찰기관은 완전하고 정확하게 전면적으로 ‘건의’ 정신을 학습하고 터득하여 향후 5년간 경제, 사회 발전의 지도사상, 중대한 원칙, 주요목표, 전략적 임무, 근본 보장을 깊이 파악하고 봉사보장의 착안점과 주력점을 정확히 찾아내야 한다. 정치감독을 강화하여 여러측의 책임을 다지고 기풍을 바로잡고 규률을 엄하게 하며 부패를 척결하는 것으로 고품질 발전을 위해 장애를 제거하며 엄격한 관리와 깊은 배려를 결합하는 것으로 책임과 담당을 격려함으로써 사회주의 현대화의 기본적인 실현이 결정적인 진전을 이룩하는 데 힘을 이바지해야 한다.
리희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전원회의는 당의 자기혁명으로 사회혁명을 선도하는 것을 견지하고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사업을 꾸준히 추진할 데 대하여 새로운 포치와 새로운 요구를 제기했다. 규률검사감찰기관은 학습과 터득을 접목시켜 참답게 실행에 옮기며 새 로정에서 규률검사감찰 사업의 고품질 발전을 종심으로 추진해야 한다.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으로 마음을 모으고 령혼을 주조하는 것을 견지하며 당의 자기혁명에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사상을 깊이있게 학습하고 터득하여 이를 실제적으로 모든 규률검사감찰 사업을 통솔하는데 적용해야 한다. 중앙 8항규정 정신을 꾸준히 관철하고 실시하며 못박기 정신으로 ‘네가지 기풍’을 바로잡고 새로운 기풍을 수립하며 작풍건설의 상시화와 장기화 효과를 추진해야 한다. ‘부패할 엄두, 방법, 생각도 없게 하는’ 기제의 일체화 추진을 강화하고 대중 신변의 부정기풍과 부패 문제에 대한 정비를 지속적으로 심화하며 부패가 자라나는 토양과 조건을 없애는 데 주력해야 한다. 당과 국가의 감독체계의 보완을 추동하고 권력 배치 및 운행에 대한 규범과 감독을 강화하며 감독제도의 우세가 나라를 다스리는 능률성으로 더욱 잘 전환되도록 촉진해야 한다.
중공중앙 서기처 서기이며 중앙규률검사위원회 부서기인 류금국이 회의에 참석했다.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