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11월 9일발 신화통신 기자 손혁 주강] 9일 오후, 국가주석 습근평이 광주 백운국제회의쎈터에서 제15회 전국운동회 개막식에 참석하고저 중국을 방문한 국제올림픽위원회 주석 코벤트리와 종신 명예주석 바흐를 회견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올림픽정신은 인류문명의 중요한 내용으로서 더욱 아름다운 세계를 건설하는 데 대한 여러 나라 인민의 기대가 담겨있는바 중국이 인류운명공동체 구축을 추동하는 미래 전망과 매우 부합된다. 중국은 시종 올림픽 정신의 확고한 실천자, 수호자, 전파자이다. 최근년간 중국은 국제올림픽위원회와 함께 체육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 서로 지지하며 손잡고 아주 많은 큰 일과 좋은 일들을 이루어냈다. 올해초에 우리는 빙설이 뒤덮인 할빈에서 함께 아시아동계올림픽을 개최했고 오늘은 봄날처럼 따뜻한 광주에서 함께 전국운동회에 참석하기로 한 약속을 지킴으로써 중국과 국제올림픽위원회간의 우호적이고 밀접한 관계를 보여주었다. 중국은 쌍방의 높은 수준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심화하고 체육강국 건설과 올림픽운동의 발전을 총괄적으로 추진하여 글로벌 체육치리에 더욱 많은 지혜와 힘을 기여함과 아울러 인류운명공동체 구축을 위해 더욱 큰 기여를 할 용의가 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전국운동회는 중국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가장 수준이 높은 종합성 운동회이다. 이번 전국운동회는 광동, 향항, 오문 세곳에서 함께 주최했다. 광동─향항─오문 대만구는 중국에서 개방 정도가 가장 높고 경제활력이 가장 강한 지역중의 하나이다. 광동─향항─오문 대만구 건설을 추진하는 것은 중국의 새로운 발전구도의 전략적 지점, 고품질 발전의 시범지역, 중국식 현대화의 선도지역을 구축하기 위해서이다. 이번 전국운동회가 새시대 중국 체육사업 발전의 새로운 성과를 증명할 뿐만 아니라 광동─향항─오문 대만구에서의 중국식 현대화의 장관적인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믿는다.
코벤트리와 바흐는 다음과 같이 표했다. 광주에 오게 되여 매우 기쁘고 광동─향항─오문 대만구 건설에서 중국의 현대화 건설이 생기가 왕성하고 성과가 거대함을 느꼈다. 중국은 올림픽정신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국제올림픽사업의 발전을 위해 중요한 기여를 했다. 국제올림픽위원회는 중국측이 장시기 동안 대폭적인 지원을 준 데 감사를 표하며 중국과의 협력을 끊임없이 강화하여 올림픽운동의 왕성한 발전을 함께 추동하고 올림픽정신을 가일층 세계에 널리 전파하며 각국 인민의 단결을 증진하고 세계 평화를 촉진하기를 기대한다. 곧 개막하게 되는 중국 전국운동회가 틀림없이 멋지고 성공적인 축제로 되여 중국의 체육사업이 새로운 발전을 이루도록 추동할 것이라고 믿는다.
왕의, 황곤명, 심이금 등이 회견에 참가했다.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