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11월 14일발 신화통신] 14일, 국무원 총리 리강이 국무원 상무회의를 주재, 소집했다. 회의는 ‘중대 중점’ 건설 을 깊이있게 실행할 데 관한 사업을 연구하고 소비품 공급과 수요의 적합성을 강화하여 소비를 가일층 촉진하는 정책 조치를 배치했으며 전국교육대회 정신을 관철, 시달하여 교육강국 건설을 가속화하는 상황에 관한 회보를 청취하고 〈중화인민공화국 상표법(수정초안)〉을 토론하고 〈장례관리조례(수정초안)〉를 심의, 통과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중대 중점’ 건설을 ‘15.5’시기 전반 국면에 놓고 계획하고 추진하며 전략성, 전망성, 전반성 요구를 확고히 장악하고 부문간 협동을 강화하며 연성과 강성을 결합하는 데 정조준하고 국가 중대전략의 심층적 실시와 중점분야 안전능력의 안정적인 제고를 추동해야 한다. 대상 심사를 최적화하고 혁신 요소 투입, 무형자산 투자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 신질 생산력의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대상의 조률 추진 기제를 건전하게 하고 공정의 질과 안전 관리를 엄격히 하며 자산관리, 후속 운영유지 등 사업을 동시에 잘 해내야 한다. 대상 건설과 자금 지급 절차를 합리적으로 배치하고 대상과 자금의 적합성을 강화하며 초장기 대출, 정책성 금융 등 자금을 적극적으로 동원하고 더 많은 민간자본의 참여를 유도하여 ‘중대 중점’ 건설 효과를 확대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공급과 수요의 적합성을 증강하는 것은 소비잠재력을 가일층 방출하고 경제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적인 조치이다. 소비 승격으로 산업 승격을 이끌고 량질적 공급으로 다원 수요를 더욱 잘 만족시켜 공급과 수요의 더 높은 수준의 동태적 균형을 실현해야 한다. 신기술, 신모델 혁신 응용을 가속화하고 인공지능 융합의 동력부여를 강화하며 중점 업종, 중점 분야에 초점을 맞추어 신제품과 부가가치 서비스를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소비 증량을 확장해야 한다. 기업이 특색과 고품질 소비품 공급을 확대하는 것을 적극 지원하고 안전, 성능, 친환경 등 표준을 다그쳐 갱신, 승격하며 인증체계를 보완해야 한다. 시장이 다양한 대중 수요와의 정확한 맞춤을 세분화하는 것을 둘러싸고 소비자의 개성화 요구에 능률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유연한 제조 공장을 발전시켜야 한다. 소비의 새로운 씨나리오와 새로운 업태를 육성하고 소비 금융제품과 서비스를 풍부하게 하여 량호한 소비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일년 넘게 각 지역, 각 부문이 전국교육대회정신을 착실하게 관철하고 각종 임무의 시달을 유력하게 추진하여 교육강국 건설이 견실한 발걸음을 내디뎠다. 계속해서 분진하고 꾸준히 노력하여 교육과학기술 인재를 일체적으로 추진하는 조률기제를 건립하고 건전히 하며 과학기술 혁신, 산업 발전 및 국가전략 수요를 둘러싸고 국가가 시급히 필요로 하는 혁신 인재를 더 많이 양성해야 한다. 교육 분야에서 대중들이 관심하는 특출된 문제를 힘써 해결하고 학령인구 변화에 적응하며 공평 촉진, 질 제고, 배치 최적화를 총괄하여 량질 교육자원 공급을 끊임없이 늘여야 한다.
회의는 〈중화인민공화국 상표법(수정초안)〉을 토론하고 원칙적으로 통과했으며 이 초안을 전국인대 상무위원회의 심의에 제청하기로 결정했다. 회의는 상표 관리와 보호를 법에 따라 강화하고 상표가 경제, 사회 발전에 대한 촉진 역할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회의는 <장례관리조례(수정초안)>를 심의, 통과했다.
회의는 기타 사항도 연구했다.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