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11월 16일발 신화통신 기자 번희] 기자가 16일 중국국가철도그룹유한회사에서 료해한 데 따르면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전국 철도 려객 운송량은 연 39억 5000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6.4% 증가했고 사상 동기 최고기록을 달성했다. 전국 철도 운송은 안전하고 평온하며 질서 있게 운행되였다.
국가철도그룹 려객운송부 책임자의 소개에 따르면 올해부터 국가철도그룹은 려객들의 다양화된 출행요구에 적극적으로 적응하여 운송 공급측 구조성 개혁을 지속적으로 심화하고 려객운송 조직을 강화했으며 려객운송 상품의 공급을 풍부히 하고 기차역과 렬차의 봉사 질을 최적화하여 려객의 평안하고 편리하며 따뜻한 출행을 보장하고 경제의 지속적인 호전과 반등에 조력했으며 ‘류동중국’에 새로운 활력을 주입했다.
올 들어 철도부문은 철도와 관광의 융합 발전을 적극 추진하여 가족관광, 홍색관광, 양생관광 등 특색이 있는 관광렬차와 은발특별렬차 개통에 공을 들였고 려객들을 위해 더욱 다양한 출행 선택지와 고품질의 관광체험을 제공했다. 1월부터 10월까지 전국 철도는 루계로 관광렬차 2049편을 운행했는데 동기 대비 28.1% 증가했다.
동시에 철도부문은 려객봉사를 가일층 최적화하기 위해 일련의 편민, 리민, 혜민 조치들을 실행했다. 학생, 아동, 영예군인 등 려객들이 고속렬차 할인(우대)표를 구매할시 집행가격에 따라 할인을 받아 ‘할인에 할인을 더하는’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하고 ‘철도 원활 출행’ 려객회원 봉사를 업그레이드하여 만 60세 이상의 로년 려객회원과 만 14세부터 28세까지의 려객회원이 승차시 각각 일반 회원의 3배, 2배의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게 했다.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