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조양천 룡정경제발전의 주추돌

—공업기업소 139개 년간 생산액 2억 5000여만원

  • 2007-02-08 12:49:55
전국100강진의 하나인 룡정시 조양천진의 경제실력이 날로 제고되고있다.

진당위와 진정부에서는 조양천의 공업구조를 개조하고 경제성장방식을 전변하며 도시모습을 변화시키는데 정력을 집중하면서 조양천진이 연길과 린접한 지역우세와 100강진으로서의 우대정책을 적극 리용하여 투자자들을 유치, 광화기중기, 연변성공보건식료품, 연변진미, 중약음편, 연변성예, 룡발식료품 등 한패의 실력기업들이 조양천에 입주하게 되였다. 이를 토대로 조양천진에서는 원래 있던 룡천포장기계, 붕정실업, 개성인삼, 동방그룹 등 기업을 장대시켜 기업의 후속력을 강화하였다.

지난해 연변성공보건식료품유한회사에서는 1000여만원을 투자하여 공장건물건설과 설비장치를 끝냈으며 룡정광화기계유한회사에서는 1200만원을 투자하여 건축기계건설대상을 마무리하였다. 뿐만아니라 연변진미식료품유한회사에서는 600만원을 투자하여 공장을 확건하고 연변대추옥수수심층가공유한회사에서는 500만원을 투자하여 지난해부터 옥수수 심층가공대상을 새롭게 건설하였는데 이미 1기공사를 끝낸 상황이다.

특히 이 몇년간 조양천진에서는 투자유치사업으로 경제성장점을 육성하는 경제전략이 실시되면서 조양천진의 도로환경, 주거환경 등 기초시설이 많은 전변을 이룩하고 기업개혁전환을 통해 많은 기업들이 경영이 활기띠게 되였으며 대상유치로 신형의 공업기업들이 조양천에 입주함으로써 조양천진의 경제실력이 날로 제고되는 양상을 보였다. 현재 조양천진에는 화학공업, 식료품, 기계, 제약, 건축재료, 목제품가공을 주축으로 193개의 공업기업이 있는데 년간생산액이 2억 5000여만원에 달해 룡정시의 제반 경제발전에 커다란 기여를 하고있다.

박정일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