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봄철 농업물자시장가격 검사

  • 2007-02-27 07:11:12
3월부터 전국범위내에서 농업물자가격과 《3농》관련 수금항목검사가 있게 된다.

국가발전개혁위원회에서는 《전국농업물자가격과 <3농>관련수금항목에 대한 검사를 할데 대한 통지》를 발부하고 국가발전개혁위원회의 통일적인 포치하에 성급 해당부문에서 조직지도하고 각 현, 시들에서 구체적으로 이번 행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검사범위는 2006년이래 화학비료 등 농업물자가격, 농업용수, 용전가격과 소유의 농민생산, 생활과 관련되는 행정사업성수금과 경영봉사성수금정책의 집행상황 등이다.

목전 화학비료 등 농업물자시장은 가격이 비교적 안정상태를 보이지만 계절성원인으로 가격이 상승하는 현상은 의연히 존재하는바 각급 가격부문에서는 봄철농사, 봄철농사차비때 농업물자수요량이 왕성한 때 시장가격감독관리를 착실히 틀어쥐며 가격변동상황에 근거하여 제때에 조절가격을 심사하며 통제가격선을 확정해줄것을 통지문은 강조하고있다.

통지는 또한 각 지방에서는 가격봉사를 농촌의 가가호호에 투입되도록 하며 농촌가격감독망건설을 틀어쥐여 《3농》관련 가격과 수금공시제도를 완벽히 해야 하며 《12358》제보전화와 농촌가격감독망의 작용을 충분히 발휘시켜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번 검사기간에 국가발전및개혁위원회는 부분적 성(구, 시, 현)에 농업물자가격과 《3농》관련 수금검사감독소조를 파견하여 직접 감독하게 된다.

본지종합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