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훈춘 농업물자안전소비환경 구축

  • 2007-04-30 11:47:59
훈춘시에서 몇가지 효과적인 조치로 농민들의 농업물자구입안전을 담보하고있다.

구입관을 틀어쥐고 각 농업물자경영기업과 경영망에서 반드시 정규적인 생산공장에서 물건을 구입해들이도록 하는 동시에 《3증》이 없는 농업생산물자는 일률로 대리판매하지 못하도록 엄하게 단속함으로써 가짜저질 농업물자가 시장에서 류통되는것을 두절하였다.

가격관을 틀어쥐고 가격검사를 강화하여 농민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질좋은 농업물자를 구입할수 있게 하였다. 그리고 규정에 좇아 상품고존률을 확보함으로써 공급이 수요를 만족시키지 못하는 틈을 리용해 저질상품이 흘러들어 농민들을 해치는 현상이 나타나지 않도록 방지하고있다.

비법경영행위에 대한 감독을 강화하고있다.무허가경영,초범위경영,유효기가 지났거나 변질한 상품과 상표가 구전하지 못한 농업물자를 경영하는 행위,《3증》이 없는 농업물자와 가짜저질농업물자를 판매하는 행위,《3증》위조행위,고의적으로 상품표준을 고치는 행위,허위광고선전행위 그리고 농업물자판매계량위법행위 등 농민소비자의 리익을 해치는 모든 비법경영행위를 엄단하고있다.

이 시에서는 농업물자안전소비환경을 마련하는것을 올해 춘경생산을 보장하는 급선무로 간주하고 각 농업물자 경영기업과 판매망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면서 성실경영을 견지하고있다.

리련복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