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2007연변《분복》컵소대회 개최

  • 2007-10-25 06:02:20
10월 23일 오전 10시경, 주정부 고걸부주장의 개막식선포와 함께 2007년 연변 《분복》컵 소대회가 도문시 장안진 중학교마당에서 열렸다.

도문시인민정부, 주축산업관리국에서 주최하고 연변축목개발본공사, 도문시축산업관리국, 도문시 장안진인민정부에서 조직한 이번 연변소대회에는 도문시 장안진과 월청향, 석현진, 량수진 등 곳에서 온 200여마리 소가 참가했는데 성년조(이듭짜리이상), 청년조(하릅과 이듭짜리), 모자소(어미소와 송아지) 등 세개 분조로 나뉘여 진행되였다.

경합에 참가한 소들은 현지에서 외모와 체구, 체중 등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최종 장안진 하동촌 맹상민농민의 소가 특등상을 타고 장안진 장상촌 근수생농민의 소가 모자분조 1등상을, 장안진 위자촌 전충농민의 소가 성년분조 1등상을, 위자촌 도수생농민의 소가 청년분조 1등상을 수상하여 사양호들에 색텔레비죤 한대씩 포상되였다.

대회조직측의 소개에 따르면 연변소 인공랭동수정, 고기용소품종배육, 우량종번식 등 사업을 추진하고 농민들의 소사양적극성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대회를 조직, 상품도 푸짐할뿐만아니라 수상한 소들에게는 상장도 발급하여 향후 종자소로 매매될 경우의 가격에도 도움이 되도록 하였으며 경합에 참가한 소당 일정한 보조금을 발급했다.

이날 대회에는 중국연변소고기용품종심사와 관련해 연변에 온 농업부 축목본소 축목발전처 왕지강처장, 중국농업대학 박사생도사 장원교수가 직접 참가하였다.

김성광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