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연길시 대상건설 성과 가득,1억원 대상 13개

천만원이상 대상 76개 1억원 초과대상 13개

  • 2008-07-08 21:32:44
고정자산투자 1000만원을 초과하는 대상이 76개에 달하고 투자총액이 1억원을 넘기는 대상이 13개에 달하고있으며 평균 매주에 중점대상이 건설되는 등 올해이래 연길시대상건설은 돌파적인 진전을 가져온것으로 밝혀졌다. 연길담배공장 이전개조대상이 7월에 생산에 투입되고 년간 10만톤 유리솜 및 유리제품 생산대상이 곧 착공되고…이처럼 연길시 포괄적인 발전을 추진하는 대상은 한창 연길시 대상건설의 새로운 고조를 일으키면서 연길경제발전을 추동하는 새로운 주목점으로 되고있다.

연길경제개발구에 가면 단지내에 일떠선 하나하나의 공장건물과 들끓는 중점대상 건설현장을 어렵잖게 찾아볼수 있다. 현재까지 개발구에 입주한 기업은 176개, 개발구 공업생산총액은 34.7억원을 완수했으며 42.7% 장성했다.

알아본데 따르면 연길시 중점공업대상건설의 하나인 연길담배공장 이전개조대상은 이미 6.31억원을 투입했으며 생산구역, 창고구역, 동력구역, 사무구역 건설 및 배합시설건설을 완성했다. 이 중점대상 투자총액은 7.5억원에 달하는데 올해 7월 전면 생산에 투입될 전망이며 35.6억원 생산액을 실현할것으로 예상되고있다.

연길담배공장 이전개조대상과 마찬가지로 발전잠재력이 있고 브랜드효과가 짙은 여러가지 중점대상이 분분히 가동되고있으며 일부 중점대상은 중대한 돌파를 이룩한것으로 알려지고있다. 년간생산량이 100만톤에 달하는 환원철 및 고속와이어로프(高速线材)대상 등이 전면 착공되고 년간 10만톤 유리솜 및 유리제품 생산대상도 1기공사에서 이미 6300만원 투자를 완성했으며 현재 공장건물을 위한 토목건설을 하고있는데 생산에 투입되면 년간 2.3억원의 리윤을 실현할 전망이다. 이밖에 춘뢰약업 진균생방제제대상, 연길은구전기화학유한회사 신형건재대상, 연길열전력대상 등이 착공건설에 들어갔고 규모가 있고 후속력이 강하며 특색이 농후하고 동시에 에너지, 의약, 식품, 건축자재 등 여러 령역에 파급되는 산업발전대상도 분분히 연길에 자리잡고있다. 연길시 한 관계자는 “이같은 기업이 생산량에 도달되면 연길시‘공업강시’ 기둥을 유력하게 받쳐줄것이다”고 말했다.

올해 연길시에서 당해에 새로 착공한 대상이 81개에 달하고있는데 그중 투자총액이 1000만원 이상에 달하는 대상이 76개에 달하고있으며 1억원을 넘기는 대상이 13개에 달하고 있다. 전 시 고정자산투자는 20.09억원을 완성, 17.6% 장성했는데 자치주 고정자산투자 완성액의 28.3%를 차지하고있다.

하나하나의 중점대상이 착공되는 동시에 2대의 30만킬로와트 열전력대상을 비롯해 투자액이 크고 시장전망이 좋으며 기술함량이 높고 추동역할이 강한 큰 대상, 훌륭한 대상의 전단계사업도 한창 추진중이다.

이같은 성과에는 대상건설을 위해 시당위, 시정부에서 확고하게 실시해온 일련의 보장조치와 장려정책이 작용한 것으로 밝혀졌다. 연길시에서는 “12+1”사업기제를 작성하고 “1+1”사업임무를 시달, 전 시의 중점대상을 도급책임제의 형식으로 매 시급지도간부들에게 시달했으며 감독기제를 건립하고 사업에서 무기력하고 능률이 낮으며 연성발전환경을 파괴하는 공무일군들에 대해 정상에 따라 통보비판, 강직처분, 해임 등 처분을 주기도 했다. 또 중점대상 록색통로를 건립하고 기업발전과 대상건설에서 부딪친 어려움과 문제를 특수처리형식으로 재빨리 해결했으며 일련의 봉사를 실시했다. 고정자산투자를 장려하고 연길시에서 기본건설과 공업대상투자 및 기타 투자를 벌리는 지역 내외단위, 기업과 개인들을 정책적으로 부축하고 지지해주었으며 고정자산투자 락착자금액에 근거하여 일정한 비례에 따라 장려하기도 했다. 공업발전을 다그칠데 관한 실시의견, 투자유치 장려방법을 작성하고 대상 및 자금 인입 중개인들에게 자금인입액수와 대상건설 락착자금정황에 따라 장려했다.

대상건설을 통해 연길시 경제는 신속한 발전을 가져오고 투자유치, 재정수입, 인당수입, 재취업 및 기초시설건설 등 각항 사회발전지표도 온당한 제고를 가져왔으며 현구역 경제가운데서 공업강시로 자리잡고있다.

5월말까지 전 시의 일반예산 전구경 재정수입은 14.31억원을 완성, 동기 대비 27% 장성하고 도시진주민 인당 지배성수입도 6373원에 달해 10.4% 장성했다.

본지종합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