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우리 주 중요한 기초시설대상 전면 가동

  • 2008-07-15 18:04:44
우리 주 경제건설에서 중요한 견인역할을 할 한패의 중요한 기초시설공사가 정식으로 가동됐다.

료해에 따르면 연길시와 조양천진의 장백산로도로, 연길-조양천구간의 부르하통하언제 등 한패의 중요한 공사가 이미 기획설계를 마무리한 상황이며 연길시 외환도로 북쪽출구, 룡정-조양천-고속도로 련결선도로도 요즘 정식으로 가동될 전망이다.

뿐만아니라 룡정시와 연길시의 경제를 융합하는 신흥공업집중구건설도 순조롭게 진행되고있다. 지금까지 주정부와 룡정시에서 신흥공업집중구기초시설건설에 투입한 자금은 3억여원에 달하는데 이미 120만평방메터에 달하는 토지징용사업이 마무리된 상황이며 7통1평사업이 결속단계에 진입하였다. 현재 청화자광고한인삼디지털화산업기지 등 20개의 대상이 입주할 전망인데 이미 체결한 투자액이 20억원에 달한다.

이외에도 주내의 일부 도로건설대상들도 정식 가동되였고 3년 내지 5년내에 연룡도구역도로가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할 전망이며 연길시의 서부신구역의 개발건설도 이미 가동한 상황이다. 현재 연변의 행정판공중심을 선도로 하는 연길시 서부신구역 건설대상도 이미 신구역의 정체적인 기획 및 대상심사비준사업이 마무리된 상황이다. 지금까지 이 구역의 토지징용, 파가이주 등 사업도 전면 가동된 상황, 이 공사는 연길시와 조양천의 도시일체화를 실현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놀것으로 전망되고있다.

박정일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