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룡성진 비경생산 실속있게

  • 2009-02-22 18:01:50
화룡시 룡성진에서는 농민들에 대한 과학기술강습과 농업생산자료공급봉사를 중점으로 봄철생산을 힘있게 추진하고있다.
이 진 지도부에서는 계절이 따로없이 지난해 농사를 마무리짓자마자 인차 새해 농사차비에 착수했다. 그들은 진간부들을 모두 각촌에 파견하여 농민들의 생산수요와 새해 타산을 알아보았으며 그들을 도와 생산계획을 제정하였다. 또 농민들의 수요에 따라 여러가지 강습반을 꾸리고 주, 시 해당 부문 전문가들을 청해 그들에게 록색벼재배,무공해남새재배,누에치기, 소사양 등 17가지 방면의 실용기술을 전수했는데 지금까지 이미 20차의 강습반을 조직, 연인수로 1100여명의 골간을 양성하였다. 그리고 또 각종 과학기술자료 1000여부를 편찬하여 각 촌에 내려 보냈다.

지금 이 진에서는 세대당 1명 이상이 한가지 이상의 치부본령을 익숙히 장악하고 10세대당 1명 이상이 과학영농선줄군으로 되며 100세대당 한 세대 이상이 과학기술시범호로 되는것을 목표로 과학기술강습강도를 일층 강화하고있다.

이밖에 이진에서는 또 자금, 물자공급 등 각항 봉사를 실속있게 진행하고 있다. 농촌신용합작련합사 등 해당 부문과 손 잡고 농민들의 량식생산과 공예작물재배에 필요한 자금수요를 100%로 만족주고있는데 이미 농민들이 수요하는 70% 이상의 자금과 40%이상의 종자, 비료,농약 등 생산물자가 농민들의 수중에 들어갔다.농기계 점검보수사업도 다그쳐 이미 절반이상의 농기계들을 수리해놓은 상태다.

조창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