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농촌서류 완벽화 농민들에게 혜택을

  • 2009-04-26 15:54:32
23일부터 25일까지 국가서류국 부국장 리명화일행은 성서류국 국장 설운의 안내하에 우리 주에서 농촌서류사업을 조사연구했다.

24일 오전, 리명화일행은 연길시 소영진 인평촌, 민주촌에 내려가 농촌서류사업을 료해, 오후 국제호텔에서 연길시농촌서류사업정황에 대한 회보를 청취했다.

회보청취후 리명화는 인길시의 "1망3소" 를 골자로 한 농촌서류사업에 대해 긍정, 한편 이를 농업농촌사업의 전부로 간주하지 말고 "1망3소"를 기초로 전 시에서 전면적으로 보급해야 하며 "1망3소"를 진일보 규범화할것을 제의, 농업농촌서류사업을 진일보 규범화하고 방식, 방법을 부단히 혁신하여 농민들에게 더욱 많은 편리를 제공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속보: 최근 연길시는 농촌정보화기초시설건설이 빠르고 컴퓨터보급률이 비교적 높은 실제에 결부하여 "농업과학기술서류정보망, 농민서류건립및사용봉사지도소, 농업과학기술정보전달소, 농업현행서류조사자문소"(이하 "1망3소"로 략칭)를 설립했다. 현재 전 시 4개 진에 모두 "1망3소"를 설립하고 소영진정부 및 인평촌을 "1망3소"시험으로 정하고 널리 보급하고 있으며 "1망3소"내용을 풍부히 하고있다. 연길시에서는 촌급서류설립을 통해 농업, 농촌 사업을 규범화하고있는데 전 시적으로 이미 53개 행정촌에 촌급서류를 설치했다.

장설화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