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관광산업발전에 량호한 토대 마련

  • 2009-07-16 15:46:08
도문시정부에서는 관광산업에 중시를 돌리고 량호한 발전기회를 마련하므로써 관광산업의 초보적인 지위를 구축하였으며 사회경제의 발전을 추진하는데 기여하였다.

1. 전망계획 확립 과학적발전 실현

도문시에서는 관광경제발전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는 과정에 시종 전망계획에 따라 정체적으로 기획하고 합리하게 배치하고 특색을 돌출히 하였다. 현재 “도문시관광발전총체전망계획”이 이미 완성되였으며 전망계획에 따라 “일광산삼림공원항목총체적전망계획”,“일광산삼림공원상세성통제전망계획”,“량수유기농업원개발전망계획”,“월청농경문화원개발전망계획”등 여러개 대상 전망계획을 완성하여 관광산업의 정체적발전을 위해 량호한 토대를 닦아놓았다.

2,우세를 발휘 관광중점대상건설 추진

근년에 도문시에서는 대상개발 력도를 부단히 강화하였다. 현유의 조건이 좋고 잠재력이 있는 관광 중점항목 추진력도를 강화하여 각종 경로를 통해 대상개발자금을 쟁취하고 항목개발과 건설 발걸음을 다그쳤다. 현재 일광산삼림공원, 두만강공원, 량수단교, 량수유기농업원, 월청농경문화원 및 월청진 “농가락”관광대상이 온당한 추진중에 있다. 이런 중점대상들의 개발은 도문시관광산업의 내용을 한층 풍부히 하였고 관광객들의 흡인력을 증가시켰으며 도시 정체적인 이미지를 높이였다.

3.자원을 충분히 리용 관광코스 적극 개발

도문시의 관광코스개발은 주로 변경관광, 민속관광, 경외관광을 개발하는것을 중점으로 하였다. 올해 도문시 관광국에서는 원유의 관광코스를 공고히 하는 기초상에서 조선관광코스와 도문시 시내관광코스를 개발하는것을 중점적으로 추진하였다.

칠보산렬차관광코스 개발은 실질적인 진전을 가져와 중조쌍방 대표는 4월 21일 합작협의를 체결하였다. 남양도보관광코스도 활성되고있고 조선 명승지 기초시설건설을 추진하는 중에 있으며 타지역 사증수속 업무도 쟁취중에 있다. 아울러 시내와 각 향진의 관광자원을 정리 종합하고 전주 각 대 려행사와의 업무련계도 강화하였으며 시내 1일특색관광코스도 개발하였다.

4. 량호한 관광이미지 수립

관광산품의 초상인자를 추진하고 대상건설을 추진하기 위해 도문시에서는 관광업종 관리력도를 부단히 강화하였다. “도문시 관광관리방법”에 근거해 엄격히 관리하고 정기적 혹은 비정기적으로 전시 관광 명승구 및 관광기업에 대해 검사하고 감독기제를 건립하였으며 관광시장질서를 한층 규범화하였다.

올해 도문시에서는 “두만강관광개발유한공사”를 설립하여 전시 관광 명승구에 대해 체계화관리를 한 동시에 새로 출범한 “려행사조례”에 근거해 려행사들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였다. 이밖에 변경관광환경에 대한 감독관리를 한층 강화하여 려행사와 《변경관광책임장》을 체결하였으며 “변경관광봉사공약”을 제작 발부하였다.

5. “두만강”관광문화를 적극 홍보

“황소문화”등 새롭고 특색있는 관광문화를 개발하였다. 인터넷으로 선전령역을 넓혀 “도문관광넷” 및 해당 사이트에서 선전하고 각 매체를 통해 선전하였다. 국내외 권위적인 관광전시회에 참가하여 관광자원과 특색산품을 적극 소개하엿다.

(张美兰)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