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룡성진 조화로운 사회환경 만든다

  • 2009-09-30 09:20:32
화룡시 룡성진에서는 종합정리정돈사업을 실속있게 틀어쥐여 안정되고 조화로운 사회환경을 만들어가고있다.

2만 5000명의 인구를 가진 룡성진은 화룡시 교외에 위치하고있는데 산하 23개 촌, 101개 툰이 대부분 도시변두리에 있어 형사,치안사건이 자주 발생했다.이런 실정에 비추어 진당위에서는 여러가지 효과적인 조치들을 강구하여 종합정리정돈사업을 틀어쥐였다.

우선 령도를 강화하고 층층이 책임제를 시달했다.진당위 서기를 조장으로 진기률검사위원회 서기를 부조장으로 하고 공안, 사법, 부련뢰, 공청단 등 해당 부문 책임자들을 성원으로 한 지도소조를 설립하고 전문판공실을 내왔으며 판공실에 3명의 전문일군을 두어 구체사업을 틀어쥐게 했다.

치보, 조해, 법제보급, 방조교양, 순라를 일체화한 종합정리정돈네트워크를 구축하였다. 24개의 치안련방대를 건립하고 치안도급책임제, 10호련방제, 이웃치안련방제 등 제도를 실시하여 각종 사건의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였다. 또 진파출소를 중심으로 토산, 부흥 등 촌에 2개의 치안경무실과 천수, 청산, 청호 등 촌에 3개의 련계점을 설치하여 치안, 민사분규중재, 중점인구관리, 법제보급, 방조교양 등 사업을 강화했으며 진사법소를 주체로 <<미성년보호법>>.<<미성년범죄예방법>>.<<소방안전법>>.<<삼림방화조례>> 등 여러가지 법률법규와 정책에 대한 선전을 강화하였다.

기층중재사업을 강화하였다. 24개의 촌급인민중재위원회, 46개의 인민중재소조와 105명의 인민중재원을 두어 각종 모순분규들을 맹아생태에서 해결하였다. 올해 이 진에서는 6건의 모순분규를 중재를 거쳐 해결하였는데 중재률이 96%에 달하였다.

만기석방인원들에 대한 배치, 교양 사업을 강화하였다. 현재 이 진에는 85명의 만기석방인원이 있는데 이미 그중 생활이 어려운 29명을 타당하게 배치했다. 종합정리정돈사업이 심입되면서 현재 이 진의 범죄사건은 큰 폭으로 감소되는 추세를 보이고있다.

조창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