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축산업단지 규모사양장 건설 강력히 추진

  • 2010-03-10 15:05:33
올해 우리 주는 각 현, 시 정부에서 일정한 부축자금을 투입하는 등 일련의 조치로 축산업단지, 규모사양장, 축산업소구역 건설을 강력히 추진키로 했다.

일전에 열린 전 주 축산업경제사업회의에서 주축산관리부문 책임자는 올해 우리 주에서는 농민 자체자금, 은행지지, 민간자본 등에 의거하고 국가와 길림성의 축산업지지정책을 적극 활용함과 동시에 현, 시 정부가 일정한 부축자금을 출자하여 축산업단지, 규모사양장, 축산업소구역 건설을 강력히 추진하게 된다고 피로했다.

축산업단지, 규모사양장 건설을 부축함에 있어서 우리 주는 기존 큰 사양호들이 조건을 개선하고 규모를 확대하며 표준화 규모사양장으로 탈바꿈하는것을 지지하고 규모사양장, 축산업소구역들이 가축, 가금 분변 무해화처리시설을 갖추어 표준화생산조건에 도달하는것을 격려하고 농민, 선두기업, 사회 기타 성분이 투자하여 규모사양장, 축산업소구역을 건설하는것을 중점적으로 지지할 방침이다.

료해한데 의하면 지난해 우리 주에서는 성, 주, 현 3급 정부의 사양장, 축산업소구역 부축정책을 충분히 활용하였는데 포상으로 보조를 대체한 성급 축산업소구역이 10개, 새농촌건설부축 축산업소구역이 16개, 중앙예산내부축 양돈소구역이 19개, 젖소생산특별부축 젖소사양소구역이 17개, 품종번식체계특별자금부축 사양장, 축산업소구역이 9개에 달하며 부축자금은 도합 870만원에 달한다.

집계에 의하면 지난해 우리 주에서는 도합 199개의 규모사양장, 축산업소구역을 건설, 확장했는데 그중 새로 건설한것이 62개, 확장한것이 87개, 개조한것이 50개를 점하며 전 주 규모사양장, 축산업소구역 수는 도합 601개에 달해 축산업에서의 규모사양비중이 40%에 도달했다.

김성광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