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화룡시 기회 다잡아 경제발전방식 전환

—고신산업발전 적극 추진, 변경무역 확대

  • 2010-04-29 17:43:45
화룡시에서는 사상해방으로서 혁신을 추진하고 과학적발전관으로 경제발전방식전환을 적극 추진시켜 좋은 성과들을 이룩하고있다.
사상을 해방하고 관념을 갱신하여 과감히 고신기술산업령역에로 진군하고있다.장시간 화룡시 간부와 기업가들속에서는 본 지방은 교통이 불편하고 정보전달이 늦으며 인재가 결핍하기에 고신기술산업을 발전시킬수 없다는 사상이 지배적지위를 차지하고있어 주로 자원형경제발전에 치우쳤다.허나 사상해방을 통하여 이 시의 간부와 기업가들의 사상관념은 큰 혁신을 가져왔는데 “우리도 할수 있다”는 인식을 모았다.

새로운 사상관념전환 기초상에서 이 시에서는 적극적으로 고신산업기술정보와 시장정보를 수집하고 고차원의 인재들을 대폭 인입하였으며 여러가지 우대책을 출범하여 고신산업기업을 적극 유치하였다. 그 일례로 화룡시쌍호고신기술유한회사의 경험담이다. 이 회사는 차량용에어컨을 생산하는 고신기술개발회사인데 2008년에 화룡시의 대상유치우대정책에 끌리여 이 시에 뿌리를 내렸다. 이 회사는 1년 사이에 20여종 제품의 전매특허권을 획득하였으며 저온랭각기제품은 우리 나라 북방시장에서 각광을 받는 인기제품으로 자리매김하였다. 이 회사는 정식생산에 투입한 첫해에 1억 2000만원의 생산액을 창출하였으며 올해 1.4분기에 이미 2581만원의 생산액을 창출하였다.

사상해방을 동력으로 대 조선 변경무역에 박차를 가하고있다. 변경무역을 경제발전의 “날개”로 확정하고 이를 위하여 변경무역의 주체를 적극 육성하였는데 지난해에 이르러 변경무역에 종사하는 기업소는 45개, 변경무역액은 1억딸라에 접근하였다. 하여 이 시는 성내 대 조선 륙로무역에서의 제1인자로 부상하였다. 올해도 이 시의 대 조선 변경무역은 계속 활기를 띄고있는데 “기함”역할을 하는 연변천지선광유한회사에서는 1.4분기에 이미 5932만원의 생산액을 창출하였다.

이같이 사상해방으로 혁신을 추진하고 과학적발전관으로 전환을 추진한 결과 화룡시는 경제발전에서 좋은 성과를 이룩하고있다.특히 경제발전의 주체로 되고있는 공업경제의 발전이 빠른바 올해 1.4분기에 10개 골간기업소에서는 5억 3742만원의 생산액을 창출하여 지난해 동시기보다 62.1% 성장하였다.

조창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