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룡정 “가축가금사양오염퇴치관리방법” 출범

  • 2010-05-19 21:12:41
최근 룡정시에서는 “가축가금사양오염퇴치관리방법”을 출범해 가축가금의 배설물로 인한 오염을 효과적으로 퇴치하고있다.

룡정시정부에서는 가축가금의 배설물로 인한 오염을 다스릴데 대해 의사일정에 놓고 가축가금배설물오염문제조사연구소조를 설립, 1년간의 시간을 들여 룡정시가축가금의 배설물로 인한 오염상태를 조사하고 오염을 퇴치할 방안을 모색했는데 사회 각측의 의견을 충분하게 수렴한 토대에서 “가축가금사양오염퇴치관리방법”을 출범했다. “가축가금사양오염퇴치관리방법”의 출범은 우리 성에서 사상 처음이다.

“관리방법”에서는 도시총체적계획과 생태환경기능계획에 따라 구역환경용량과 가축가금사양업 구조, 분포의 수요에 따라 "가축가금사양 금지구, 제한구, 적합구"를 규정함으로써 총체적인 안목과 구역분포적으로 가축가금의 배설물로 인한 오염의 악화를 효과적으로 억제하고 도시와 농촌의 환경을 개선해 사회효익, 경제효익과 환경효익의 통일을 이루었다.

“관리방법”은 규모화사양장, 중형사양장, 소형사양장에 대해 비교적 엄격한 환경보호요구를 제기했을뿐만아니라 분산적인 가정사양호들에 대해서도 관리와 지도를 강화할것을 강조, 환경보호 요구와 표준에 도달하게 했다. 따라서 과거 소규모사양호들에 대한 관리와 인도할수 있는 법규가 없던 상황을 근본적으로 개변했다.

“관리방법”은 또 새롭게 건설하거나 개조, 확장하는 사양장의 심사비준과 검수 등에 대해서도 명확한 규정을 지었다.

김명성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