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우리 주 농촌록화사업 적극 추진

  • 2010-06-12 12:44:18
—2010년~ 2012년까지 농촌, 향 진 표준화록화미화활동 추진

우리 주의 농촌 향진 록화사업이 적극 추진될 전망이다.

우리 주에서는 연변대지“10년 록화미화”전망계획임무수행과 관련하여 농촌과 향진의 록화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마을 록화미화, 표준향진 록화 창건”활동문건을 발부하고 2010년부터 2012년까지 농촌, 향진 표준화록화미화활동을 전개하기로 하였는데 이로써 이미 개시된 우리 주 농촌과 향진의 록화사업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우리 주 새농촌건설과 생태문명건설을 추진하기 위한 조치로 진행되는 이번 활동은 농촌과 향진에서 가동, 록화량을 증가하고 록화정품을 내놓고 록화수준을 제고하며 전사회적 력량을 조직동원하여 농촌과 향진의 록화면모를 개변하는것이 주요 목적인데 주정부는 3년간의 시간을 들여 주내 80% 이상의 향, 진, 촌, 툰의 록화수준을 성과 주의 록화미화표준수준에 도달시킬 계획이다.

올해부터 3년 동안 진행되는 농촌과 향진 록화미화활동은 매년 10개의 향진을 선발해 록화미화표준도달향진활동을 전개하게 되는데 선발된 향진은 반드시 성급표준과 주급표준에 도달해야 한다. 주정부는 올해안에 50개 촌툰을 성급록화미화표준에 도달시키고 향진과 촌툰의 록화보급률을 전부 30% 이상에 도달시킬 타산이다. 뿐만아니라 2년간의 시간을 들여 140개의 촌툰을 주급록화미화표준에 도달시키고 록화보급률을 반드시 20% 이상에 도달시키며 2012년에 가 전부 성급록화미화표준에 도달시킬 예정이다.

뿐만아니라 정부는 농촌과 향진의 록화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구체적인 자금시달수치도 제기하였는데 자금 원천은 주요하게 재정, 림업, 향진, 사회 각계에서 집금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전망이다.


박정일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