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룡정시 3농지원활동 실속있게 추진  

  • 2010-06-23 22:40:07
룡정시 당정기관 간부들은 "농촌하향 3농 지원"활동을 통해 농촌에 깊이 파고들어 책임촌과 빈곤호들을 도와 빈곤부축과 치부 등 실제적인 민생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당지 농민들의 찬양을 받고 있다.

올해 4월부터 전 시 범위내에서 개시된 "농촌하향 3농 지원"활동은 올해 12월 31일까지 전시 65개 향, 촌에서 지속될 예정이다. 료해에 따르면 본차 활동에서는 정책정보의 하향을 추진하고 기층조직간부들과 함께 발전을 모색하며 농민양성을 조직하고 농촌환경을 개선하며 농사일에 참여하고 관련방면을 지원하며 사회안정을 수호하는 등 방면이 내용이 포함된다. 이번 활동에서는 기관이 촌을 책임지고 간부가 농호를 책임지며 당위(당조)가 조직하고 당원 전원이 참여하는 봉사실천활동방식을 취하고 있다.

"농촌하향 3농 지원"활동을 전개한이래 룡정시 기관간부들은 농호에 내려가 새로운 산업대상을 계획하고 곤난과 문제를 해결하여주고 있는데서 농업생산이 활력을 띠고 있다.

룡정시 부동산관리국과 시편제위원회는 동성용진 인화촌 초가집개조공정이 파가우주난제에 봉착한 사실을 료해하고 60여명의 기관간부를 동원하여 5개의 초가집 철거와 이사를 도와 농촌지구 초가집개조공사의 순조로운 진척에 일조하였다. 농업부문에서는 당원과 기술진을 골간으로 농업기술전문가소조를 무어 해당 향과 촌에 내려가 농민들에게 새로운 기술을 전수하고 농민수입증대와 치부행정에 계책과 힘을 보탰다. 시환경보호국에서는 로서촌을 도와 촌의 발전전망계획을 세워주고 40만원의 자금을 쟁취하여 게사니양식기지를 건설하여준 기초상에 가축양식과 벼재배, 과수재배를 망라한 다양한 치부기술양성봉사를 제공하여 촌민들의 치부발걸음을 다그치는데 기여했다.

본차 활동전개를 두고 룡정시당위 윤성룡서기는 "우리 시에서 전개하고 있는 이번 활동의 목적은 '3농'사업상에서 존재하는 곤난과 문제점들을 해결하고 기관간부들로 하여금 활동을 통하여 교양과 단련을 받고 간부와 군중관계를 일층 밀접히 하며 간부들의 경제사회의 발전을 위해 봉사하는 능력을 제고하고 룡정의 농업발전, 농촌건설, 농민치부를 추진하기 위한것이다"고 표했다.

윤녕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