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우리 주 상업분야 소비촉진 내수확대 성과 주렁

  • 2010-12-29 15:26:38
우리 주 상업분야에서는 올해 소비를 촉진하고 내수를 확대하는 사업에 박차를 가해 예기의 효과를 거두었다.

“혜농정책을 시달하고 가전하향을 추진”하는것을 담체로 계획있고 절차있게 선전인도 및 가전하향제품 공급과 조달 사업을 착실히 하여 농민들이 실제적혜택을 받도록 하였다. 우정부문과 손잡고 농촌우정망소의 자원을 공유함으로써 가전하향정보교류를 촉진하였다. 가전하향 입찰기업과 판매망관리계약을 맺고 제품구입, 제품판매를 깐지게 틀어쥐여 공급량과 품질을 보장하였다.

11월말까지 전 주적으로 보유한 가전하향제품판매망소는258호, 랭동기, 색텔레비죤, 세탁기, 에어컨, 컴퓨터 등 가전하향제품 판매량은 10만 6400여대이며 판매액은 2억 4132만 9000여만원에 달하였다. 재정, 환경보호 부문과 협력기제를 건립하고 자동차 이구환신사업 동원, 시달 및 심사를 추진하였다. 집계한데 따르면 10월말까지 심사, 페기한 차량은 1274대, 발부한 보조금은 487만원에 달한다. 정책성 선전효과로 신차구매를 촉진하였느데 구매액 3816만원에 달했다.

은행과의 접목사업을 촉진하여 기업융자난을 풀어주었다. 올 년초 “연변상무분야 은행과 기업 접목상담회”를 조직하여 연길백화점, 연변국제무역청사, 훈춘삼림산목업 등 20여개의 골간상업무역기업들이 은행과 접촉하고 융자할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주었다.

그리고 시장조사아 선발을 거쳐 시장건설대상 10대류 30여가지조목을 등록하였을뿐만아니라 성상무청과 소통하여 지지를 얻고 적극 추진하였다. 연변자동차류통협회를 조직하여 연길시봄철자동차순회전시를 벌리고 전 주 8개 현과 시에서 순회전시회를 하여 좋은 판매효과와 경제효과를 거두었다.

또 남경제5기다국판매집단구입회를 조직하여 우리 주 지방제품판촉경로를 일층 확대하고 대외 영향력을 높였다. 전 주 가정업종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고 길림작은솜옷집단의 “조반공정(早餐工程)”과 사회구역봉사망건설을 격려, 지지하여 봉사령역의 사회적이미지를 부각하였다.



리련복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