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왕청 전문농장건설 본격 추진

전 현 38개 전문농장 심사등록 완료

  • 2011-04-06 22:11:24
왕청현에서는 지난 3월 중순 전 현 전문농장건설동원대회를 소집하고 당일부터 현전문농장인증심사사업을 시작, 4월 2일까지 전 현적으로 이미 38호의 전문농장이 심사에 통과되여 정식으로 공상부문에 등록되였다.

인증에 통과된 38개 전문농장의 총투자는 6231만원, 도맡은 토지는 도합 3706.6헥타르이며 그중 3202헥타르가 류통된 토지이다. 올해 전문농장에 소요되는 생산자금총액은 4473만원, 대부금총액은 2538만원으로 예상된다.

이 현에서는 토지규모화경영을 추동하고 농촌로력전이를 빨리기 위한 취지밑에 일련의 효과적인 조치를 출범하여 사업능률을 높이고있다.

우선 전 현 농촌사업회의에서 전문농장건설을 “12.5”계획의 중점사업으로 확정한데 비추어 올해 전 현적으로 매 향진에서 2개의 전문농장 설립목표를 세웠는데 상하가 협력하여 노력한 보람으로 지금까지 이미 9개 향진에서 전부 임무를 초과완수하는 성과를 올렸다.

농부산물가공선두기업 법인대표회의를 소집하고 선두기업에서 전문농장을 설립하도록 격려하여 4호의 성, 주급 선두기업에서 전문농장을 설립하여 기업의 우세를 발휘하도록 하였다.

전 현 범위에서 토지도급대호에 대한 조사를 전개하여 토지도급대호들의 기본정황을 장악하고 선전, 동원 사업을 강화하여 현내 조건에 부합되는 토지도급대호들이 전문농장건설 관련 정책을 료해하고 인식을 제고하도록 인도하여 그들의 전문농장설립 적극성을 불러일으켰다.

그리고 각 향, 진 농업경영봉사쎈터에서는 전문농장설립 관련심사기간 비규범화된 토지류통계약을 주토지류통계약표준에 좇아 통일적으로 재계약 혹은 계약을 맺음으로써 전문농장토지분규우환 근원을 제거하였다.

리련복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